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평화당, '한국당, 5.18광주학살 주도한 전두환의 후예 아닌가?':엔티엠뉴스
로고

민주평화당, '한국당, 5.18광주학살 주도한 전두환의 후예 아닌가?'

홍성문 대변인, 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5.18진상 공청회 '어처구니 없는 토론회'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2/10 [03:00]

민주평화당, '한국당, 5.18광주학살 주도한 전두환의 후예 아닌가?'

홍성문 대변인, 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5.18진상 공청회 '어처구니 없는 토론회'

이규광 | 입력 : 2019/02/10 [03:00]

민주평화당은 9,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과 극우논객 지만원 씨가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폄훼한 것과 관련해 "한국당은 5.18 광주학살을 주도한 전두환의 후예임을 스스로 인정하느냐"고 공격했다.

이날 홍성문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평화당은 5.18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왜곡된 주장을 일삼는 무리와 또 이를 악용해 정치선전 수단으로 삼는 세력에 대해서는 국민과 함께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은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지 씨를 초청한 가운데 '5.18 진상규명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광주 폭동"으로 규정하고, 전두환 전 대통령을 "영웅"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홍 대변인은 "어처구니없는 토론회"라며 "5.18은 전두환을 비롯한 신군부에 의해 자행된 잔혹한 범죄임이 만천하에 드러났음에도 이를 부정하고 왜곡시킨 일에 앞장 서 온 지만원을 두 의원이 국회로 불러들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 지도부는 이들 의원과 상식 이하의 동조 발언을 한 김순례 의원의 입장과 뜻을 같이 하는지 명확한 답을 내놔야 한다""만약 이에 대해 침묵한다면 국민은 한국당과 지도부도 지만원의 허무맹랑한 주장에 동조하고 있다고 볼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대변인은 "이번 일을 계기로 명백히 왜곡되고 잘못된 사안을 가지고 국회에서 세미나 등 여타의 행사를 여는 것에 대해 국회 차원의 규제가 필요하다""이에 대한 관련 규정을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