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트럼프 대통령, 회담 결렬에 '우리 둘 다 준비가 안돼 있었다":엔티엠뉴스
로고

트럼프 대통령, 회담 결렬에 '우리 둘 다 준비가 안돼 있었다"

'김정은 위원장은 특정 구역들에서만의 비핵화를 원했고, 나는 전부를 원했다'

강홍구 | 기사입력 2019/03/01 [21:33]

트럼프 대통령, 회담 결렬에 '우리 둘 다 준비가 안돼 있었다"

'김정은 위원장은 특정 구역들에서만의 비핵화를 원했고, 나는 전부를 원했다'

강홍구 | 입력 : 2019/03/01 [21:33]

1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결렬된 제2차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지난 이틀(27~28)간 매우 좋았다. 하지만 우리 둘 다 준비가 돼 있었다고는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베트남 하노이를 떠나기 전, 폭스뉴스 진행자 션 해니티와 가진 인터뷰에서 "나는 '진짜 (비핵화) 프로그램' 없이는 제재를 포기하길 원치 않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들은 그(진짜 비핵화)에 대한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아울러 하노이 정상회담에서의 북미간의 이견과 관련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특정 구역들(certain areas)에서만의 비핵화를 원했다""나는 전부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북한의 입장을) 전적으로 이해한다""북한은 그것(핵시설)을 짓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했다.

이어 "나는 그들이 비핵화를 하길 원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선 "그는 다른 종류의 남자다(He’s a different kind of a guy)"라며 "뭔가 일어나리란 느낌이 든다. (뭔가) 일어날 것이다. 좋은 일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정은)(핵과 미사일 발사)실험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금 전에도 그렇게 다시 말했다. 그는 실험을 원치 않는다. 하지 않을 것이다. 이건 큰일이다. 로켓도 없고, 다른 어떤 것도 없다"면서 "나는 그의 말을 믿는다. 하지만 어떻게 돼 가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담 기간 중에 미국 내에서 자신의 전 변호사였던 마이클 코언이 워싱턴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자신에 대해 비난하는 증언을 쏟아내는 것과 관련해서는 "증언을 좀 봤는데, 끔찍하게 부정직한 모습"이라고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코언이 (트럼프와 러시아 간에) 결탁이 없었다고 말했다. 웃기다. 그는 너무 많은 거짓말을 했고, 또 다른 거짓말을 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러시아와의)결탁은 없었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