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정미 대표, 취임 인사에서 '드루킹 사건' 꺼내다니...매우 유감:엔티엠뉴스
로고

이정미 대표, 취임 인사에서 '드루킹 사건' 꺼내다니...매우 유감

이 대표, '(황 대표)'5.18 망언'과 '탄핵부정' 발언 등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취해야'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3/04 [23:57]

이정미 대표, 취임 인사에서 '드루킹 사건' 꺼내다니...매우 유감

이 대표, '(황 대표)'5.18 망언'과 '탄핵부정' 발언 등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취해야'

김현민 | 입력 : 2019/03/04 [23:57]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취임 인사차 방문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설전을 벌였다.

4, 이 대표는 황 대표와의 상견례 자리에서 한국당 전당대회 과정에서 불거진 '5.18 망언''탄핵부정' 발언 등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취할 것을 요구했다.

이 대표는 "한국당의 전대 과정에 대한 국민의 인내심도 바닥을 드러내는 상황이라고 본다""탄핵 수용에 대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5.18 망언에 대해서도 조치가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 대표의 발언을 듣고 "10분간 연설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느닷없이 "김경수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정의당은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한 댓글조작 사건과 김경수가 한 것에 대한 비교는 어떤가"라고 역공했다.

이에 이 대표는 "과거 전례를 보면 (김경수 지사를) 법정구속까지 한 것은 과하다""원세훈 전 국정원장 댓글조작은 정부기관이 직접 나서서 한 것이고, 김경수 댓글조작은 사인(私人)이 권력에 접근해 댓글을 조작했다는 차이가 있다"고 맞받았다.

이어 "정의당에 처음 찾아와서 같이 할 많은 일 중 드루킹을 말씀하시는 것은 유감스럽다"고 불만을 감추지 않았다.

사실 이날 황 대표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노회찬 전 원내대표가 생을 마감하는 아픔이 있는 당 대표에게 김 지사에 대한 것과 댓글 문제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비판 여론이 높다.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정의당을 찾아 故人에 대한 언급을 한 것은 정치도의상으로도 맞지 않다는 이야기들이 나온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