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관영 원내대표, '미세먼지,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진 것 없어':엔티엠뉴스
로고

김관영 원내대표, '미세먼지,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진 것 없어'

'여론 무마용으로 땜질식 대책에만 급급한 것을 보여주고 있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3/07 [23:45]

김관영 원내대표, '미세먼지,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진 것 없어'

'여론 무마용으로 땜질식 대책에만 급급한 것을 보여주고 있어'

윤원태 | 입력 : 2019/03/07 [23:45]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7, "문재인 정부가 보여준 미세먼지 대응은 과거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진 게 하나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에 대해 "여론 무마용으로 땜질식 대책에만 급급한 것을 보여줬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최악의 대기 환경이 며칠 동안 계속되고 나서야 대통령에게 들을 수 있었던 이야기는 '미세먼지 대책을 위해 추경 편성을 검토해보라'는 것 뿐이었다""그동안 문 정부가 미세먼지에 전혀 신경 쓰고 있지 않았다는 점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박근혜 정부를 향해 '정부가 제시한 정책은 미세먼지 오염도를 미리 알려주는 문자 서비스뿐"이라고 했지만 "박근혜 정부보다 나아진 게 없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혁에 대해 "권력구조 개편은 지난 12월에 여야 5당이 합의한 것처럼 선거제도 개편이 처리된 직후 논의하면 된다"면서 "이 점도 민주당이 동의했고 변함없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