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 의장, '한.불 여성과학자 인물사진전:앵피니테 플뤼리엘' 개막식 참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5 23:41:39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9년03월09일 13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 의장, '한.불 여성과학자 인물사진전:앵피니테 플뤼리엘' 개막식 참석
문 의장,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 발휘할 수 있는 사회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 다할 것'

8
,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열린 세계여성의 날기념 .불 여성과학자 인물사진전:앵피니테 플뤼리엘개막식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저는 제20대 국회에서 국회의장이면서 한불의원친선협회 임원이기도 하다고 밝힌 뒤, "오늘 전시회가 프랑스와 한국,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각국에서 여성의 지위 향상과 차별 철폐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며, 대한민국도 부단한 노력으로 모든 영역에서 여성들이 맹활약하고 있다면서 "‘여성의 시대라고 평가될 정도로 한국사회는 변화해 왔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과거에 비해 여성인권의 비약적인 신장이 이루어졌지만, 차별은 아직도 존재하고 있으며 유리천장은 두껍고 임금 격차도 여전하다"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안전한 삶을 살아야 할 권리를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있다고 우려도 표했다.

그러면서 "오늘 전시회의 주제인 과학계도 마찬가지다. 전통적으로 과학 분야는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그러한 편견으로 인해 여성과학자들의 진입과 정착이 어려운 것도 사실이라고 밝힌 뒤, “앞으로 각급 지도자들의 역할과 인식이 매우중요하다면서 저 또한 국회의장으로서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성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한불의원친선협회 정세균 회장과 성일종 부회장,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혜숙 위원장,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동주최한 이번 사진전은 프랑스 사진작가 마리-엘렌 르 니의 작품으로 한-프랑스 양국 여성과학자들의 인물사진을 24()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바른미래당, 산불...
[국회/정당]국회 대정부질문 ...
[국회/정당]이해찬 대표, 민노...
[국회/정당]유승민 의원 등 '...
[국회/정당]바른미래당, 한국...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손학규 대표, 대한상의 찾아 소득주도성장 비판 (2019-03-09 13:08:08)
이전기사 : 3월 임시국회 개원! 한국당 몫 외통위.국방위원장 선출 (2019-03-07 23:59:22)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