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총리,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비.지원 소홀함 없이 진행':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총리,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비.지원 소홀함 없이 진행'

'이재민 위해 최대한 주택 복구 지원' 지시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4/05 [22:28]

이낙연 총리,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비.지원 소홀함 없이 진행'

'이재민 위해 최대한 주택 복구 지원' 지시

이규광 | 입력 : 2019/04/05 [22:28]

이낙연 국무총리는 고성.속초 화재가 심각한 상황임을 파악하고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신속한 산불 진화와 피해 복구를 당부했다.

5일 오전, 이 국무총리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산불 진화 상황과 피해 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 총리는 산불을 완전히 진압하는 게 최우선 과제라고 말한 뒤 "고성과 속초는 주불이 거의 진화가 끝난 것으로 보인다""다른 지방도 진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진화 이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피해 규모 파악 및 신속한 복구, 이재민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문을 했다.

이 총리는 "정부가 오늘 아침 9시를 기해서 재난사태를 선포하고 법이 허용한 최대한의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다"면서 "이 단계가 지나면 피해 전부를 조사하고 그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그에 따른 여러 대비와 지원도 소홀함 없이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당장 집을 잃으신 분에게 임시 거처를 마련하고 제도가 허용하는 최대한의 노력을 다해 주택 복구를 지원하겠다""볍씨는 농협을 통해 100% 공급하는 등 농민들께서 농사를 짓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산불 피해자와 부상자, 이재민 지원도 강조하면서 "이미 발생한 피해도 빨리 수습을 하고 이재민 여러분께서 최단 시일 안에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