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난 위기상황인데 컨트롤타워 정의용 실장 잡아둔 한국당:엔티엠뉴스
로고

재난 위기상황인데 컨트롤타워 정의용 실장 잡아둔 한국당

국가 재난상황인데도 정쟁만 일삼는 한국당의 모습에 비판 여론 쏟아져

이창재 | 기사입력 2019/04/05 [22:43]

재난 위기상황인데 컨트롤타워 정의용 실장 잡아둔 한국당

국가 재난상황인데도 정쟁만 일삼는 한국당의 모습에 비판 여론 쏟아져

이창재 | 입력 : 2019/04/05 [22:43]

강원도 고성.속초 산불이 인명과 재산상 큰 위기에 빠지고 있을 때, 위기대응 컨트롤타워인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국회에 묶어 놓았던 제1야당의 모습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커져 가고 있다.

고성.속초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는 상황에서 국회 운영위는 4일 오후, 재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야 할 정 안보실장을 질의가 안 끝났다는 이유로 국회에서 보내주지 않은 자유한국당의 처신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날 오후 10시께,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운영위원장은 "지금 고성 산불이 굉장히 심각한데, 정 실장이 위기대응의 총 책임자"라며 "야당 의원들에게 정 실장을 보내자고) 양해를 구했더니 '안된다' 이러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위원장 발언에 심한 유감을 표시한다. 거기에 여당 원내대표가 아닌 운영위원장으로 앉아 있는 것"이라면서 "우리도 정 실장을 빨리 보내고 싶다. 안보실장은 (우리가) 한 번씩 질문할 때까지 계시고 관련 비서관들은 모두 가도 된다. (홍 위원장이) 순서를 조정해 우리 야당 의원들을 먼저 질의하게 했으면 (안보실장이) 조금이라도 빨리 갔을 것"이라고 어이없는 발언을 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 질의가 끝나자마자 같은 당 송석준 의원은 정 실장에게 질의하겠다고 밝혔고, 이에 홍 위원장이 "시간을 얼마나 드릴까요"라고 묻자 송 의원은 "다다익선"이라고 말하는 황당한 발언을 했다. 송 의원이 질의 시간을 넘기자, 홍 위원장은 "모니터를 한번 켜서 속보를 한 번 보시라. 화재 3단계까지 발령됐다"라며 "이런 위기상황에는 책임자가 이석을 하게 하는 그런 정도의 문제의식을 함께 가졌으면 한다"라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에 한국당 이만희 의원이 "보내주시죠"라고 말했고 오후 1038분께야 정 실장은 자리를 뜰 수 있었다.

이날 국회 운영위에서 정 실장은 "저녁 730분경에 변압기에서 발화가 됐다. (불이) 고성군에서 시작됐다"라고 보고했다.

5, 민주당은 정 실장의 이석을 막은 것에 대해 한국당을 비판했는데 이석현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야당 너무한다. 산불이 속초로 번져 주유소 폭발, 30명 고립, 기숙사가 위험한 상황인데 국회 운영위는 재난대비 책임자인 정 실장을 붙들고 질문에 질문을 하다 밤 1050분에야 돌려보냈다""질문이 중요? 생명이 중요!"고 알렸다.

원혜영 의원도 "산불이 잡히지 않아 인명피해까지 나고 주민들은 대피하는 상황인데 꼭 이래야만 했냐? 심각한 재난상황에 대처해야 할 청와대 안보실장과 비서실장을 자정까지 국회에 붙들어 두는 게 상식적이냐? 금도라는 게 있다. 야당은 제발 좀 정상적인 모습을 보여줘라"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도대체 뭐가 중요한지 모르는 한국당의 모습에 황당할 뿐”,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질의가 중요하다?”, “할 말이 없다. 정당 맞냐?”, “너무한다. 위기 상황에서도 정쟁이 먼저란 건가?”라는 등 한국당의 이해하지 못할 행동에 비판의 글들을 올리고 있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