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과 비핵화.평화정착 달성 방안 공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4-20 21:21:52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19년04월12일 19시5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과 비핵화.평화정착 달성 방안 공감
문 대통령 취임 후 4번째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
<
사진/청와대>


11(현지시간), 한미정상 회담을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비핵화 논의를 진전시키기 위한 남북정상회담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청와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워싱턴 현지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이 '조만간 남북정상회담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설명했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양 정상이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 달성 방안에 공감했으며, 남북미 정상의 탑다운 방식 의사결정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에 필수적이란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가까운 시일 내에 방한해달라고 초청했고,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초청에 사의를 표했다.

정상회담에서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지난 2월 말 하노이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미국 측의 평가를 청취했다.

양 정상은 당시 북미가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지만 적지 않은 성과를 거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북한이 지난 해 4, 핵병진 노선을 폐기한 이후 이를 유지하는 것에 대해서도 양정상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시 말해 하노이회담에서 이렇다 할 합의를 도출해 내지 못했지만 비핵화를 위한 대화 의지 등이 있다는 점을 높이 보고 있다는 것이다.

청와대는 이번 한미회담을 통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북한이 대화 궤도를 이탈하는 것 아니냐는 불확실성이 제거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더불어 비핵화 로드맵이 마련되는 대로 빠른 시간 안에 북미 대화가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표했다.

청와대 측은 "북미 대화와 재개의 모멘텀을 살리는 계기가 됐다""빠른 시일 내에 북한과 미국간 후속 협의를 개최하기 위한 미국 측의 의지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청와대]<포토>김정숙 여사...
[청와대]문 대통령, 펜스 ...
[청와대]청와대, 분위기 쇄...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아...
[청와대]임종석 비서실장,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정숙 여사, 멜라니아 여사 안내로 백악관 그린룸에서 오찬 (2019-04-12 20:00:39)
이전기사 : 문 대통령, 펜스 미 부통령 만나 북미대화 재개 필요성 강조 (2019-04-12 19:50:40)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