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영표 원내대표, '민생.경제 활성화 위한 조치로 추경예산 필요':엔티엠뉴스
로고

홍영표 원내대표, '민생.경제 활성화 위한 조치로 추경예산 필요'

'일부 야당, 재해 추경과 비 재해 추경을 구분하자고 하는데, 이는 정쟁을 위한 것'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4/18 [21:02]

홍영표 원내대표, '민생.경제 활성화 위한 조치로 추경예산 필요'

'일부 야당, 재해 추경과 비 재해 추경을 구분하자고 하는데, 이는 정쟁을 위한 것'

신대식 | 입력 : 2019/04/18 [21:02]

18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민생,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추가경정예산(추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년 추가경정 당정협의에서 오늘 당정협의를 통해 추경 규모와 주요 사업, 재원 확보 방안을 마련해 야당과 적극 협상에 나설 것이라며 “4월 국회 때 추경안이 통과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4월 국회가 개원한 지 열흘이 지났는데 개점휴업 상태다. 국민을 위해 민생.경제 법안을 처리해야 하는데 정말 안타깝다면서 추경 편성 논의도 더 이상 미룰 수 없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번 추경은 국민 안전을 위한 투자라며 이번 달 들어서 다소 덜해졌지만 미세먼지 문제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국가적 재난에 준할 정도로 심각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학교와 역사 등 공공장소에 공기정화설비를 설치하고, 노후차와 건설장비의 (미세먼지) 배출을 막기 위해 필요하다미세먼지 측정을 위한 장비와 친환경차 R&D 등을 확대해 가야 한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추경 편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강원도 주민들을 위해 추경이 필요하다면서 선제적 경기 대응을 위한 민생예산도 추경안에 포함돼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추경 편성을 위해서는) 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일부 야당은 재해 추경과 비 재해 추경을 구분하자고 하는데, 정쟁을 위한 주장이다. 민생을 위한 추경 편성을 당리당략만으로 결정하지 말자고 덧붙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