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관영 원내대표, '야당 존중하고 협치 통해 한국당 복귀시켜야':엔티엠뉴스
로고

김관영 원내대표, '야당 존중하고 협치 통해 한국당 복귀시켜야'

이인영 원내대표, '선거법 개혁과 개헌 논의를 어떻게 병행할지도 충분히 고민할 것'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5/10 [01:23]

김관영 원내대표, '야당 존중하고 협치 통해 한국당 복귀시켜야'

이인영 원내대표, '선거법 개혁과 개헌 논의를 어떻게 병행할지도 충분히 고민할 것'

김현민 | 입력 : 2019/05/10 [01:23]

9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인사차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에게 현재 꽉 막힌 국회 풀어나가야 할 중책을 맡고 있어 어깨가 무거울 텐데 이 원내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말했던 경청의 협치 정신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김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실에 찾아온 이 원내대표를 만나 야당을 존중하고 협치를 통해 국회를 떠난 자유한국당을 하루빨리 복귀시켜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국회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선거법과 같이 개헌 논의도 병행해야 한다면서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도 개헌 논의를 하면 선거법 협상을 시작할 수 있다고 했기 때문에 민주당이 통 큰 결단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가) 부드러운 리더십, 경륜, 뚝심을 골고루 갖춘 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역할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그만 둔다고 해서 굉장히 아쉽다국회 정상화를 위해서 어떻게 할 건지, 선거법 개혁과 개헌 논의를 어떻게 병행할지도 충분히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이 원내대표는 “(김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처리 과정에서 고민도 많고 힘도 들었을 것이라며 뒷날 김 원내대표의 결단이 반드시 평가받는 시간이 올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