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갈등, 비판 목소리 커지자 수면 아래로: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갈등, 비판 목소리 커지자 수면 아래로

하태경 최고위원, 전날 손학규 대표 향한 '막말'에 대해 사과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5/25 [15:30]

바른미래당 갈등, 비판 목소리 커지자 수면 아래로

하태경 최고위원, 전날 손학규 대표 향한 '막말'에 대해 사과

윤원태 | 입력 : 2019/05/25 [15:30]

24
, 하태경 최고위원이 전날 손학규 대표를 향해 한 발언과 관련해 손 대표에게 사과했지만 바른미래당 내홍은 이날도 이어졌다.

일단 손 대표의 진퇴를 놓고 정면충돌을 피해 겉으로는 갈등하는 모습을 자제하고 있지만 양측은 당의 노선과 운영방식 등에 있어 확연한 입장차를 노출하며 설전이 이어졌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손 대표는 하태경.이준석.권은희 등 바른정당계 최고위원 3명이 요구한 '국회의원 정수 확대 반대 의결' 등의 3개 안건의 상정을 일괄 거부했다.

지난 22일 최고위에서 이들이 요구한 안건 5개를 모두 상정하지 않겠다고 밝힌 데 이은 '실력 행사'에 바른정당계는 손 대표가 독단적으로 당을 운영한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최고위를 마비시키는 반민주적 당 운영"이라고 주장했다.

이준석 최고위원도 손 대표가 이미 의원정수 확대를 공개 천명한 바 있다며 "협의 없는 일방적인 정책 판단이 당의 혼란을 가중했다"고 공격했다.

권은희 최고위원은 신임 장진영 당 대표 비서실장이 전날 라디오에서 '손 대표가 바른정당계를 중심으로 한 보수화를 막기 위해 퇴진하지 못한다'고 한 점을 문제 삼기으면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배경이 궁금하다. 우리 당은 개혁보수와 합리적 중도를 지향하는 당"이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장 비서실장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당 대표를 퇴진시키고 당권을 장악하려는 것은 노선 차이 때문"이라며 "바른정당계, 국민의당계가 각자 원하는 노선으로 가겠다는 투쟁"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를 향해 "용퇴를 거부했다면 당 운영이라도 민주적으로 해서 더 이상 잡음이 나지 않도록 해 달라"며 퇴진 요구에서 한 발 물러서는 모습도 보였다.

이처럼 바른정당계가 손 대표에 대한 공격의 수위를 낮춘 것은 비판 여론이 갈수록 거세지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손 대표도 '당내 화합'을 이유로 자신의 사퇴를 요구하다 해임된 당직자 13명을 이날 최고위에서 재임명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