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현경 기자, '서훈.양정철 회동에서 총선 관련 이야기 없었다!':엔티엠뉴스
로고

김현경 기자, '서훈.양정철 회동에서 총선 관련 이야기 없었다!'

'제가 그 자리에 있어서 그 날의 상황을 밝힐 수 있게 된 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

이창재 | 기사입력 2019/05/29 [01:09]

김현경 기자, '서훈.양정철 회동에서 총선 관련 이야기 없었다!'

'제가 그 자리에 있어서 그 날의 상황을 밝힐 수 있게 된 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

이창재 | 입력 : 2019/05/29 [01:09]

최근 한 인터넷 언론을 통해 알려진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비공개 만찬 회동과 관련해 당일 자리를 함께 했던 김현경 MBC 북한전문 기자가 총선 이야기는 없었다면서 정치권의 의혹이 근거 없다는 것을 밝혔다.

이날 오후, 김 기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1일 서훈 원장, 양정철 원장을 만난 자리에 저도 함께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기자는 서 원장을 한 번 뵙기로 했었는데 양 원장과 함께 보면 어떻겠냐고 하셔서 합류하게 된 것이라면서 이 자리는 양 원장의 귀국 인사를 겸한 지인들의 만남 자리였다고 전했다.

이어 “(양 원장은) 외국 생활하면서 느꼈던 소회 등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서 원장은 이미 단행된 국정원 개혁에 대해 말했다. 국내 조직을 없애다 보니 원장이 할 일이 많아졌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김 기자는 그 밖에 한반도 정세와 오래전의 개인적인 인연 등에 대해 두서없이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시간이 한참 갔다면서 저녁 식사가 끝난 뒤 함께 식사 마당에서 인사를 나누었고 저는 주차되어 있던 제 차에 바로 올랐고 차량을 가져오지 않은 양 원장이 대문 밖까지 서 원장을 배웅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그 자리에서는 깨닫지 못했지만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서 원장이 민감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두 만남을 하나로 모은 것 같다누구와 누가 만난다는 사실만으로 이런 소동이 발생하게 된 데 대해 상당히 당혹스럽지만 한편으로는 제가 그 자리에 있어서 그 날의 상황을 밝힐 수 있게 된 데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