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16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6-15 03:00:29
뉴스홈 > 뉴스 > 문화 > 여행/레져
2019년05월31일 23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섬내 흡연공간 ‘구름동산’ 금연메시지 부착하여 직원과 관광객에 금연 독려

남이섬이 31,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 장관상(금연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2011년 사단법인 장애인 인권포럼에서 선정한 장애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관광지 'Easy place'에 선정되기도 한 남이섬은 2010년 세계에서 14번째 한국에서는 최초로 유니세프 어린이 친화공원(Unicef Child Friendly Park) 인증을 받았다.

인증과 동시에 금연운동을 본격화하여 섬 전체를 금연구역(일부 흡연자를 위한 배려로 구름동산설치)으로 정하는 등 어린이를 위한 청정공원도 조성했다.

2013년에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연자 포상을 수여함으로써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임직원부터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매년 기관, NGO, 학생들과 함께 협업하여 남이섬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금연캠페인 및 설문활동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을 메세지로 전달했다.

남이섬은 201711,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담배꽁초 약 12만개피를 활용하여 제작한 담배꽁초 자동차를 남이섬 매표소 앞에 전시하고, 금연캠페인을 펼침으로써 금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금연행동을 독려하면서 '북한강 레인보우밸리'와 연계하여 공동홍보 및 캠페인을 운영하여 금연응원 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그러면서 관광지 내 흡연공간인 '구름동산' 내에도 금연 메세지를 부착하여 직원과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금연을 독려하고 있다.

201811월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남이섬에서 고객 참여형 금연캠페인 및 문화행사인 '핑거밴드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 페스티벌은 담배를 잡는 검지와 중지를 핑거밴드로 묶어 흡연을 억제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행사로 금연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에 문화적 요소를 반영하여 담배괴물잡기, 핑거밴드모험, 핑거밴드문화공연, 핑거밴드 창작체험, 핑거밴드 금연상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약 2만여 명이 참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여행/레져섹션 목록으로
[여행/레져]남이섬, 미얀마어 ...
[여행/레져]남이섬, 초대형 거...
[여행/레져]남이섬에서 평화와...
[여행/레져]벗(友)과 함께......
[여행/레져]남이섬, 발길 닿는...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남이섬-가평군 북한강유역 관광벨트 조성 ‘맞손’ (2019-05-29 00:40:47)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