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평화가 절실한 우리에게 보훈은 제2의 안보':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평화가 절실한 우리에게 보훈은 제2의 안보'

문 대통령, 천안함 등 국가유공자.보훈가족들 청와대 초청해 오찬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6/05 [22:04]

문 대통령, '평화가 절실한 우리에게 보훈은 제2의 안보'

문 대통령, 천안함 등 국가유공자.보훈가족들 청와대 초청해 오찬

이서형 | 입력 : 2019/06/05 [22:04]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가 절실한 우리에게 보훈은 제2의 안보다. 보훈이 잘 이뤄질 때 국민의 안보의식은 더욱 확고해지고 평화의 토대도 그만큼 두터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4, 문 대통령은 현충일을 이틀 앞두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가진 오찬 행사에서 "국가유공자와 가족에 대한 보상과 예우는 개인을 넘어 공동체의 품위를 높이고 국가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100년 전 평범한 사람들이 독립군·광복군이 됐고, 광복군 후예들이 국군이 돼 대한민국을 지켰다"면서 "선대 의지를 이어받은 아들 딸, 손자 손녀들이 4.19 혁명을 시작으로 민주화 여정을 걸어왔고, 국민소득 3만 불의 경제발전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앞에는 더 나은 경제, 더 좋은 민주주의, 더 확고한 평화를 향한 새로운 100년의 길이 기다리고 있다""지금까지 우리가 성공했듯이 새로운 100년도 우리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국가유공자와 가족·후손까지 합당하게 예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올해 신규승계 자녀 수당을 두 배 이상 인상했다. 생활조정수당도 대폭 증액했고 지급 대상도 5.18 민주유공자와 특수임무유공자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가는 복무 중의 장애로 고통 받는 상이자와 가족이 용기와 희망을 가지도록 도와줄 의무가 있다""지난해 순직 경찰과 소방공무원들의 사망보상금과 유족연금을 현실화했고, 올해는 순직 군인의 보상을 상향하기 위해 군인재해보상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군 복무로 인한 질병이나 부상에 대해 충분히 의료지원을 받도록 병역법 개정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가유공자가 생전에 안장 자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사전 안장심사제도도 올 7월부터 새로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