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신환 원내대표, '(국회정상화)꼬리에 꼬리를 무는 협상이 되고 있어':엔티엠뉴스
로고

오신환 원내대표, '(국회정상화)꼬리에 꼬리를 무는 협상이 되고 있어'

'(한국당)새로운 쟁점 만들어 지지부진한 협상 만드는 것, 국민들이 결코 용납 안 해'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6/12 [02:27]

오신환 원내대표, '(국회정상화)꼬리에 꼬리를 무는 협상이 되고 있어'

'(한국당)새로운 쟁점 만들어 지지부진한 협상 만드는 것, 국민들이 결코 용납 안 해'

신대식 | 입력 : 2019/06/12 [02:27]

11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향해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연장이 국회 정상화의 걸림돌이 되면 안 된다""정상화와 별개 안건으로 다루는 것이 옳다"라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정상화와 관련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협상이 되고 있다"면서 "민주당과 한국당 사이 패스트트랙 법안 합의처리와 관련된 문구 조정이 쟁점이었는데, 이것이 해결될 만 하니까 이제는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연장 문제가 새로운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6월 임시국회를 열고 정개·사개특위 연장 문제는 별도의 안건으로 추후에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자꾸 새로운 쟁점을 만들어 지지부진하게 협상을 만드는 것을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당도 기다리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 경고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민주당을 향해서는 "한국당을 압박하는 차원에서 여야 간사 합의도 없이 중구난방으로 상임위를 열었다 닫았다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정개특위 민주당 간사인 김종민 의원을 향해 "정개특위 연장을 안 해주면 정개특위에서 선거제 표결처리를 강행할 것처럼 얘기하는데 이것은 국회 파행에 기름을 들이붓는 무책임한 행동이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3당 원내대표단이 패스트트랙의 법안 문구를 어떻게 할지 골머리를 썩고 있는데 이 판국에 선거제 표결을 강행하면 한국당이 ''하고 들어오겠나"라며 "정개특위의 독단적인 선거제 표결처리는 한국당이 주장해온 선거법 날치기 주장을 사실로 입증해주는 그런 꼴밖에 되지 않는다"라고 비판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