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 동시대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22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11-21 01:17:55
뉴스홈 > 뉴스 > 문화 > 생활정보
2019년06월13일 20시0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 동시대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다

요즘 가장 ‘HOT’한 문화 콘텐츠는 단연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다.문구,의류,생활용품, IT악세서리,핸드폰 배경화면,게임,문자 아이콘에 이르기까지 일러스트레이션은 우리 일상의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아트콘텐츠이다.최근 중요 콘텐츠로 관심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대규모 페어가 개최된다.동시대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고 싶다면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어떨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이하 서일페)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7회를 맞이하는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최대규모 전시회다.오는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개최되며,오씨메이커스 주최, 네이버그라폴리오 협찬,그리고 디자인프레스,플레이리스트가 미디어파트너로 함께한다.

서일페에는 국내외 약 800여명의 인기작가 및 신진 작가가직접 부스로 참여하여 자신만의 identity가 담긴 작품을 전시하고, 아트상품을 선보인다.이 외에도 주제관,글로벌 기획관,세미나 등이 준비되어 일러스트레이션의 확장된 모습과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제관(Spectrum Park)은 아티스트커뮤니티 아크AC에서 준비하는 우주공원 컨셉으로 Painting · Digital · Typography를 이용한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소개한다.

글로벌 기획관 <Here and Now, SIF Global Illustration Show 2019>에서는 해외 일러스트레이션 커뮤니티에서 주목받는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최근 작품을 선보인다.다양한 컨셉,재료,기법으로 표현된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통해 동시대의 글로벌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를만나볼 수 있다.

페어와 함께 열리는 ‘세미나’ 또한서일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핵심 콘텐츠다.<Illustration: More Flexible>이라는 주제로방송,게임,이모티콘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국내 정상급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전문가 16인과 함께하는세미나가 펼쳐진다. 7월 25일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개최되며, 라인업 및 자세한 내용은 서일페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국내 최대의 창작자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커뮤니티인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주최한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 위너 20명의 당선작이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공모전에는 1,246명이 응모하였으며 20명의 당선자가 선발되었다.

전시기간 이외에도 서일페에서는 정기적으로 아티스트 토크 프로그램인‘화담’을 개최하고 있으며,온라인을 통해 참여 작가들을 미리 소개하는 ‘SIF’s PIXELTALK (픽셀톡)’을 운영하고 있다.화담의 개최 내용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홈페이지와 SNS 공식채널(Instagram.com/sif_artisttalk)에서,픽셀톡은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주최측은“80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 페어인 만큼 각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작품들과다양한 분야로 확장된 일러스트레이션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시대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입장권은 네이버, 인터파크, 위메프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 ㈜오씨메이커스 02-2062-860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생활정보섹션 목록으로
[생활정보]국내 최대 고양이 ...
[생활정보]‘숲 그리고 나무...
[생활정보]‘서울일러스트레...
[생활정보]천주교 서울대교구...
[생활정보]한국교육신문연합...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국내 최대 고양이 박람회 ‘제11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열린다! (2019-09-17 14:19:23)
이전기사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새 신임국장으로 송샛별 선임 (2018-09-05 21:19:31)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