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급기야 고성.막말에 이어 몸싸움까지: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급기야 고성.막말에 이어 몸싸움까지

당권파와 퇴진파, 서로 간에 믿음없이 음모와 폭로, 맞대응 '같은 당원 맞나?'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23 [13:26]

바른미래당, 급기야 고성.막말에 이어 몸싸움까지

당권파와 퇴진파, 서로 간에 믿음없이 음모와 폭로, 맞대응 '같은 당원 맞나?'

윤원태 | 입력 : 2019/07/23 [13:26]

지난 22,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는 손학규 대표를 둘러싸고 퇴진파와 당권파간의 고성과 막말, 그리고 몸싸움이 벌어지면서 급기야 119가 출동하는 상황까지 전개됐다.

이날 일부 퇴진파 당 혁신위원들은 회의 후 회의장을 나가려는 손 대표를 가로막고 1호 안건에 대한 논의를 요구했다.

손 대표가 회의장 밖으로 나가려고 하고 이를 막아서는 혁신위원들 간의 고성이 오가는 와중에 작은 충돌까지 빚어졌는데, 이 과정에서 혁신위 정상화를 요구하며 11일째 단식 중인 한 혁신위원은 충돌 여파로 쓰러져 119가 출동했다.

앞서 혁신위는 전날 과반 동의로 지도부 재신임과 당 여론조사 등 내용을 담은 1호 안건을 만든 상태였다.

장지훈.권성주.이기인 등 당 혁신위원들은 손 대표를 향해 혁신위와 솔직히 대화하길 바란다. 대화조차 거부하지 말라“(1호 안건이)마음에 안 들면 부결시키면 된다. 목숨 걸고 말하지만 손 대표의 사퇴를 주장한 적은 한 번도 없다. 차라리 우리들을 밟고 가시라고 비판했다. 단식 중인 권 위원도 청년들을 비웃는 것인가라면서 대표가 만든 혁신위인데, 대표가 임명한 위원장이 도망갔다. 누가 책임지느냐고 따졌다.

손 대표는 이런 요청을 거부하면서 퇴장했고, 회의장 문을 사이에 두고 10여 분간 실랑이가 벌어진 것이다.

손 대표는 최고위에서 유승민.이혜훈 의원이 혁신위 운영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두고 사실이라면 중대한 당헌.당규 위반 문제이기에 사실 여부를 밝힐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제 오후 임재훈 사무총장이 유승민 전 대표가 주 위원장을 만나 손학규의 퇴진을 혁신위 최우선 과제로 해달라고 요구했다는 제보를 발표했다이날 오전에는 조용술 전 혁신위원이 이혜훈 전 대표를 만났는데, 손학규가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고 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당 대표급 인사가 혁신위원에게 혁신위에 개입하겠다는 말을 직접 했다는 것인데,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자 오신환 원내대표는 당 지도체제 변화에 대해 말하는 게 무슨 해당 행위며, 무슨 잘못인가라면서 이는 이미 오랜 시간 당 안에서 거론됐던 문제로, 이 부분을 혁신위가 다룰 수 있는 내용이라고 지난 의원총회 때도 충분히 논의된 바 있다고 반박했다.

이준석 최고위원도 애초 사실 확인을 하지 않고 흠집내기에 몰두하는 것은 당직자의 자격 미달이라며 누구는 단식을 하는데, 누구는 이를 막을 길이 없기에 셀프 폭로.증언.검증쇼를 한다고 비판했다.

이에 손 대표 측인 임재훈 사무총장이 최고위 도중 혁신위가 특정기관의 산하기관임을 방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회의장 안에서 피켓 시위를 하던 혁신위원들은 임 총장을 향해 허위 말씀을 그만하라. 주대환 위원장은 (유 전 대표 외에도)당 대표, 박주선 전 대표도 만났다고 한다고 반박했다.

이날 최고위회의는 한 지붕 두 가족인 바른미래당의 현 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 할 수 있다. 당권파와 퇴진파의 이런 소모적인 갈등은 서로가 헤어지기 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