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혁신파, 전.현직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비상회의: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혁신파, 전.현직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비상회의

오신환 원내대표, '손 대표, 엉뚱한 사람들에게 책임 물리는 무책임한 일 하고 있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26 [00:51]

바른미래당 혁신파, 전.현직 지역위원장들과 함께 비상회의

오신환 원내대표, '손 대표, 엉뚱한 사람들에게 책임 물리는 무책임한 일 하고 있어'

윤원태 | 입력 : 2019/07/26 [00:51]

민주평화당의 내분과 마찬가지로 한 지붕 두 가족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바른미래당이 당권파와 퇴진파로 나뉘어 각자의 목소리를 냈다.

25, 바른미래당은 국회의원회관에서 '바른미래당 정상화를 위한 전현직 지역위원장 비상회의'를 열고 지도부 체제 개편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오신환 원내대표, 이태규 의원, 신용현 의원, 권은희 최고위원 등이 참석했는데, 손학규 체제의 지도부 퇴진 공동전선을 구축한 안철수계와 유승민계 의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혁신 위원회는 당내 갈등을 수습하고 새로운 혁신을 통해서 당을 자강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손 대표가) 혁신위원회에 외부 압력을 운운하면서 혁신위원을 욕보이고 엉뚱한 사람들에게 책임을 물리는 무책임한 일을 하고 있다.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분을 조장하고 분란을 일으키면서 내년 총선 기약하는 게 과연 가당키나 한 일인지 안타깝고 한심스러운 상황이라면서 원내대표로서 책임감을 갖고 동지 여러분들과 함께 헤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철수계 이태규 의원은 당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악화되고 있는데, 바른미래당이 안고 있는 근본적 문제는 리더십의 문제라며 현재 리더십을 갖고 내년 총선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당내에 누구도 문제제기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현재 리더십으로 내년 총선 돌파가 안 되기 때문에 리더십을 재정립하자고 해서 혁신위를 세운 것은 합리적 판단이라면서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요구하는 게 아니라 당내 지도부 비전 들어보고 당원과 지지자의 평가를 받아보자는 것은 지극히 옳고 합리적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적 지도자라면, 당대표가 당원과 지지자들 평가 받는 것을 왜 기피하고 거부하는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리더십 문제를 떠나서 우리가 민주 정당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 까지 가고 있다. 당의 정상화와 민주화, 총선 전망을 제대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최고위원도 손 대표의 목표는 연동형 비례 대표제와 개헌으로 바른미래당을 발판삼아 이 두 가지를 이루고자 한다면서 이것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이것을 왜 손 대표가 이뤄야 하는냐, 이 부분에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총선 전에 해야 할 일이 많고, 우리당이 많은 의석을 차지하게 되면 후배들에게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라고 할 수 있는데, 왜 본인이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바른미래당이 가진 젊은 정당의 장점을 잘 키워야 하는 것이 당 대표의 역할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비상회의에는 전.현직 지역위원장들 2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