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국내 관광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 매우 중요':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국내 관광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 매우 중요'

민주당 최고위, 한국관광공사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애로사항 청취

이규광 | 기사입력 2019/08/08 [02:45]

이해찬 대표, '국내 관광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 매우 중요'

민주당 최고위, 한국관광공사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애로사항 청취

이규광 | 입력 : 2019/08/08 [02:45]

7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관광 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아주 높고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활동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국내 관광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서울 중구 한국관광공사를 찾아 현장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밝힌 뒤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 관광도 많이 나가지만 국내 관광을 더욱 활발하게 일으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중 간 무역 갈등이 심해지고 일본이 반도체 소재를 중심으로 우리를 공격하고 있어 여러 가지 경제적으로 어렵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제대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국내에서 관광을 하고 외국인들이 많이 오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지리적으로 동북아 끝에 있기 때문에 관광 오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의 강점을 잘 살려서 많이 올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저도 외국을 다녀보지만 우리나라만큼 치안이 잘 돼 있어 여행객이 마음 놓고 여행할 수 있는 나라도 별로 없다"면서 "이런 점들을 잘 홍보하고 활용해서 많은 분들이 오시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다만 우리나라 관광 인프라가 조금 약한 게 사실"이라며 "언어나 안내가 부족하고 관광에서 제일 중요한 게 먹거리인데 세계화가 덜 돼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가격도 들쑥날쑥해서 소비자에게 친절하지 않은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앞으로 의견을 많이 듣고 관광 산업이 아주 중요한 선도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당에서도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