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외고 학생 내신 강사 주장 네티즌, '주광덕 의원 외고 내신 전혀 몰라':엔티엠뉴스
로고

외고 학생 내신 강사 주장 네티즌, '주광덕 의원 외고 내신 전혀 몰라'

조국 후보자 딸 고교 학생생활기록부.성적 공개한 주 의원 주장에 공개 반박

이창재 | 기사입력 2019/09/04 [01:58]

외고 학생 내신 강사 주장 네티즌, '주광덕 의원 외고 내신 전혀 몰라'

조국 후보자 딸 고교 학생생활기록부.성적 공개한 주 의원 주장에 공개 반박

이창재 | 입력 : 2019/09/04 [01:58]
<사진/-한국당 주광덕 의원, 아래-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을 외고 영어 내신 강사라고 주장한 네티즌의 반박 글 캡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 간담회를 반박하는 자유한국당의 간담회가 열린 3일 오후, 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 후보자 딸의 한영외고 재학 시절 영어 성적을 공개한 것에 대해 반박하는 글이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화제다.

네티즌은 자신을 외고 학생의 내신 강사라고 주장하면서 조 후보자 딸이 재학하던 당시 한영외고 내신 5등급 정도면 고려대 입학 적정 수준이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앞서 주 의원은 이날 한국당 반박 기자 간담회에서 공익제보를 받았다며 조 후보자 딸의 영어 작문.독해 성적은 대부분 6~7등급 이하였고, 유일하게 영어 회화 과목은 4등급을 받은 적이 2번 있지만 6등급까지 내려간 경우도 2번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내신 강사라고 밝힌 네티즌은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얼핏 보면 (영어 내신) 4~6등급이란 말만 보고 아니, 외국 살다 왔다더니 생각보다 영어를 못했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도 말씀드린다주 의원의 말은 외고 내신에 대해 전혀 모르고 하는 소리라고 반박했다.

이 네티즌은 영어 점수가 4~6등급이라면 평균 5등급이라고 쳐서 딱 중간이라고 치고, 이 정도 성적으로 고려대 입학하는 것은 딱 적정 수준으로 갔다고 보여진다면서 주광덕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보면 국어가 8등급이라고 하는데, 다른 성적이 좋은 과목까지 포함해서 평균 딱 5등급 정도가 나온다면, 그 당시 입시 기준으로 서울대는 못가도 고려대는 딱 적정 수준으로 진학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르치는 교사들이 거의 평범한 한국인 교사이기 때문에 일반고에 비해 난이도가 훨씬 높긴 하지만 전형적인 한국식 수업이라 오히려 외국에 오래 살다 온 학생들이 한국식 문법 용어 등을 모르고 들어오기에 내신 영어 성적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다수라고 주장했다.

이 네티즌은 실제 내신 4~6등급인 외고 학생들이 영어를 얼마나 잘 하는지 보면 놀랄 것이라면서 영어 선생보다 영어 잘하는 애들이 부지기수다. 어렸을 때 외국에서 살다 왔으면 말할 것도 없다. 다만 내신시험은 철저하게 한국식 영어시험이기 때문에, 오히려 외국 살다 온 학생들이 점수가 더 안 나올 뿐이라고 전했다.

이어 내신 4~6등급은 2010학년도 기준으로 정확히 연고대를 갔다조 후보자 딸이 입학한 2007년은 외고에서 자체 영어시험을 보고 입학하던 시절이고, 한영외고 경쟁률이 6.121로 당시 외고 중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시기라고 밝히고 이를 뒷받침하는 통계를 제시했다.

한편, 주 의원이 조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공개한 것과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은 제3자인 주 의원에게 넘어간 경위 파악에 나섰다.

이날 서울시교육청은 조 후보자 딸 학생부를 누가 조회했는지 등을 알아보고자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접속.조회 이력 등을 살펴보고 있다.

교육청 측은 학생이 졸업한 뒤 학생부는 본인이 아니면 열람이나 발급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밝히면서 본인 동의 없이 조 후보자 딸의 학생부가 제3자에게 넘어갔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전했다.

또한, 박상기 법무부 장관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생활기록부가 자료를 압수수색을 한 검찰에서 흘러나갔을 가능성이 있다'는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의 질의에 “(조 후보자 딸이) 경찰에 고소했다고 하지만, 검찰에도 자체적으로 조사를 지시하겠다고 답해 주 의원의 앞길이 험난해지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