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 대통령, 일본의 對한국 수출규제 돌아보며 '잘 대처했다' 격려:엔티엠뉴스
로고

문 대통령, 일본의 對한국 수출규제 돌아보며 '잘 대처했다' 격려

탈(脫)일본.극일(克日) 기조에 '더욱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 당부

이서형 | 기사입력 2019/10/09 [01:08]

문 대통령, 일본의 對한국 수출규제 돌아보며 '잘 대처했다' 격려

탈(脫)일본.극일(克日) 기조에 '더욱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 당부

이서형 | 입력 : 2019/10/09 [01:08]
<사진/청와대>

8,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와 관련해 지금까지는 대체로 잘 대처해 왔다더욱 속도를 내주길 바란다. 기업에 대한 재정·세제·금융 지원에도 전 방위로 나서야 한다고 내각에 주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며칠 후면 일본의 수출 규제가 시작된 지 100일이 넘어간다정부와 기업의 신속하고 전 방위적인 대응, 여기에 국민의 호응까지 한데 모여서 지금까지는 대체로 잘 대처해 왔다고 평가했다.

이어 수입선 다변화와 기술 자립, ·중소기업 상생 협력 등 여러 면에서 의미 있는 성과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탈()일본.극일(克日) 기조에 더욱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독려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도전의 기회로 만들어 우리 산업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전환점이 된다면 우리 경제의 체질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소재.부품.장비 특별법이 신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국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재정.세제.금융 지원에도 전 방위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는 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사흘 뒤면 경제부총리를 사령탑으로 소재.부품.장비 경쟁력위원회가 본격 가동된다면서 정부 정책과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데 힘을 모으는 컨트롤 타워로서 핵심 산업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