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같은 당 지상욱 의원 검찰 고소-분당 기정사실:엔티엠뉴스
로고

손학규 대표, 같은 당 지상욱 의원 검찰 고소-분당 기정사실

지 의원이 방송에서 손 대표에 대해 경찰 수사받고 있다 발언한 것 등과 관련

김현민 | 기사입력 2019/10/16 [23:09]

손학규 대표, 같은 당 지상욱 의원 검찰 고소-분당 기정사실

지 의원이 방송에서 손 대표에 대해 경찰 수사받고 있다 발언한 것 등과 관련

김현민 | 입력 : 2019/10/16 [23:09]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6, 같은 당 지상욱 의원을 '출판물 등에 의한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비당권파 측이 창당 수순에 들어간 가운데 당 대표가 의원을 고소하면서 바른미래당의 분열은 기정사실화 국면으로 들어간 모습이다.

이날 오전 9시께, 손 대표의 법률대리인은 지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제출했다.

손 대표 측은 최근 지 의원이 한 라디오 생방송에 출연해 "손 대표가 금전적 문제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고 발언하는 등 수차례 허위사실을 주장한 데 따른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입장문을 내고 "지상욱 의원의 발언을 들은 국민들은 현역 의원이 라디오에 나와서 저런 말을 할 정도면 그냥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면서 "실제로 손 대표 주변의 지인들과 심지어 가족까지도 손 대표께 무슨 금전적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고 물어오는 사람들이 다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 측은 "손 대표는 지상욱 의원의 위 방송 발언 이후 강력한 유감의 뜻을 표했지만 지상욱 의원은 찾아와서 유감을 표시하거나 전화 한통 해 온 적이 없었기 때문에 부득이 사법절차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밖에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 보시기에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린 점에 대해 국민들께 송구하다는 말씀도 거듭 드린다"고 덧붙였다.

손 대표 측은 "이번 고소사건을 계기로 해서 최근 당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막말과 금도를 넘는 행태에 경종을 울리는 의미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