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동영 대표, '대통령 직속기구 갑질 근절대책위원회 설치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정동영 대표, '대통령 직속기구 갑질 근절대책위원회 설치해야'

'공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청와대와 정부가 대기업 갑질 근절에 적극 나서야'

김현민 | 기사입력 2019/10/25 [01:55]

정동영 대표, '대통령 직속기구 갑질 근절대책위원회 설치해야'

'공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청와대와 정부가 대기업 갑질 근절에 적극 나서야'

김현민 | 입력 : 2019/10/25 [01:55]

24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대통령 직속기구로 '갑질 근절대책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평화당은 국회에서 국민경청 최고위원회를 열고 대기업으로부터 기술탈취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정 대표는 "기술탈취, 납품단가 후려치기, 부당한 거래조건 강요 등은 대기업 갑질의 대표적이고 악성적인 문제들"이라며 "문 대통령이 강조한 공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청와대와 정부가 대기업 갑질 근절에 적극 나서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 초에 한 대기업이 검찰에 고발됐다. 굴삭기 만드는 부품 업체에 단가를 후려치고, 말을 듣지 않는다고 원가계산서를 전부 제출할 것을 강요하고 그 과정에서 다른 회사에 설계 도면을 주고 그대로 만들어오라고 한 다음 원 회사와 계약을 끊은 것"이라면서 "악성 중의 악성 갑질과 기술탈취 사례"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도 일본 무역보복과 관련해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대한 지원법을 처리해달라고 강조했지만 사실 법이 문제가 아니고 기술개발에 나서는 중소기업의 기술을 탈취하고, 죽이는 대기업의 갑질 근절이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의 첫 걸음"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회가 법처리를 서두르지 않아서 소재.부품.장치 산업 육성이 안 되는 것이 아니고 소재.부품.장치를 만들어내는 중소기업을 죽이는 대기업의 갑질에 전혀 관심을 기울지지 않고 나 몰라라 하는 이 정부가 문제"라며 "법만 만든다고 소재.부품.장치 산업 육성이 바로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일자리가 중요해 일자리 수석을 만든 것처럼 청와대에 갑질 근절대책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요구할 것"이라면서 "공식적으로 청와대에 갑질 근절대책을 만들어달라고 공문도 보내고 논평도 내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