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니세프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금연문화 이끈다:엔티엠뉴스
로고

유니세프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금연문화 이끈다

2일 보건복지부 ‘담배 없는 폐스티벌’ 개최, 밴드 ‘건아들’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문화부 | 기사입력 2019/11/01 [01:11]

유니세프 어린이 친화공원 남이섬, 금연문화 이끈다

2일 보건복지부 ‘담배 없는 폐스티벌’ 개최, 밴드 ‘건아들’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문화부 | 입력 : 2019/11/01 [01:11]

2010
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세계에서는 14번째 어린이 친화공원으로 지정된 남이섬에서 오는 2일 관광객들에게 흡연예방 및 금연의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담배 없는 폐스티벌을 개최한다.

담배 없는 폐스티벌은 페스티벌의 첫 자인 의 동음이의어인 ()’로 바꾸고, 폐를 건강하고 친근감 있게 표현한 로고 디자인을 활용해 담배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대국민 금연 캠페인의 중장기 브랜드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이섬의 단풍을 즐기러 온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행사와 공연으로 꾸며졌다.

대형 망토에 금연을 서약하는 손도장(핸드 페인팅) 찍기, 남이섬 마스코트 나미프렌즈에게 금연 이야기 듣기, 금연상담부스.찾아가는 유아 흡연예방교실 운영 등 주요 행사를 비롯해, 금연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담배 없는 천연 이끼 만들기, 금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흡연자를 위한 금연상담 부스에서는 폐 나이 측정, 일산화탄소 측정 및 금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금연 의지를 불태워 좋은 결과가 나오게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신나는 공연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섬 중앙 자유무대에서 오후 12, 오후 2시에는 신한태와 레게소울의 공연이, 오후 1, 오후 3시에는 건아들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건아들은 1979년 제1MBC 강변가요제 입상 음악 공연팀으로 금연을 소재로 만든 곡인 금연1984년 발표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