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산업은행,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1월17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11-15 20:25:06
뉴스홈 > 뉴스 > 경제 > 증권/금융
2019년11월01일 01시1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산업은행,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 개최

지난 30, KDB산업은행, 한국바이오협회, 대한퇴행성신경질환학회는 학계와 의료계.바이오기업.벤처캐피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 포럼 201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글로벌 제약사와 바이오 기업들이 대규모 자금을 투입했지만 근원적인 치료제를 개발하지 못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초래하고 있는 알츠하이머의 신약.조기진단법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학계.의료계.바이오기업.투자기관 등의 정보교류와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행사다.

행사에는 바이오업계, 학계, 연구기관, 의료계, 투자기관 소속 전문가들이 참여했는데 알츠하이머 분야의 이슈와 바이오업계의 진단, 치료제 파이프라인 소개 등 광범위한 주제가 다뤄졌다.

()디엑솜과 얼라이언스 멤버 간 임상 공동연구 추진 사례를 포함해 산업은행의 알츠하이머 파이프라인 투자 성과와 계획도 소개됐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축사를 통해 "알츠하이머 등 난치성 질환과 관련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바이오벤처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문제 해결과 비용 부담 완화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산업은행은 지난 5,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알츠하이머 치매 분야의 신약과 조기진단법 개발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기 위해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를 결성해 오픈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킥오프 행사를 주관한 바 있다.

알츠하이머 얼라이언스는 신약개발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과 효과적인 임상설계 도출, 금융의 적기투자 등으로 혁신적인 알츠하이머 치료제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산업은행에서 국내 최초로 금융이 접목된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 것이다.

산업은행은 이를 통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과학기술 난제 해결과 치료제를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산업은행은 알츠하이머 오픈이노베이을 통해 올해 알츠하이머 신약과 조기진단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바이오벤처기업 4곳에 총 14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증권/금융섹션 목록으로
[증권/금융]산업은행 신입행원...
[증권/금융]産銀, 시장형 벤처...
[증권/금융]'2018 KDB장학사...
[증권/금융]산업은행, `알츠하...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산업은행, GM앞 조건부 LOC(금융제공확약서) 발급 (2018-04-27 01:18:58)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