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단한 '아미(ARMY)', JTBC 손석희 대표의 공식 사과 이끌어 내:엔티엠뉴스
로고

대단한 '아미(ARMY)', JTBC 손석희 대표의 공식 사과 이끌어 내

손 대표, '너무 앞선 보도였다는 비판 진중하고 겸허하게 받아 들인다'

김유진 | 기사입력 2019/12/17 [01:14]

대단한 '아미(ARMY)', JTBC 손석희 대표의 공식 사과 이끌어 내

손 대표, '너무 앞선 보도였다는 비판 진중하고 겸허하게 받아 들인다'

김유진 | 입력 : 2019/12/17 [01:14]
<사진/ JTBC '뉴스룸' 캡처>
 
JTBC
손석희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9,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속사와 수익 배분 문제로 갈등이 있다는 내용의 보도와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16, 손 사장은 JTBC '뉴스룸'에서 "지난 주 해당 보도와 관련해 후속 취재한 결과 실제로 법적 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담당 기자는 'BTS 법적 분쟁 가능성 거의 없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소속사가 지난해 가장 모범적인 재계약을 했다고 밝혔고, 방탄소년단도 소송을 의뢰하거나 진행한 사안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손 사장은 후속 보도 후, "해당 사안 취재 과정에서 소속사 사전 허락을 받지 않고 일부 (소속사) 시설을 촬영한 데 대해 사과한다"면서 "또 아직 소송도 안 하는 상황에서 너무 앞선 보도였다는 비판도 진중하고 겸허하게 받아 들인다"고 말했다.

JTBC는 지난 9, '뉴스룸'을 통해 'BTS 수익 배분 갈등 소속사 상대 법적 대응 검토'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 측이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정산 문제에 대한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법률 검토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다음날 입장문을 통해 "방탄소년단 및 부모님들은 당사를 상대로 소송을 포함한 어떠한 법적 조치도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으며 방탄소년단 팬덤인 아미(ARMY)JTBC에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JTBC가 아미의 반발에도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자 아미들은 JTBC 뉴스 보이콧과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방송통신위원회 신고에 이어 JTBC 광고주들을 상대로 불매운동을 전개하겠다는 강경 입장을 내놨다.

결국, 아미들의 집단 항의에 손 사장이 이날 직접 공식 사과할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