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미경 최고, 주민번호 변경 '간첩 잡지 못하도록 하는 것' 주장:엔티엠뉴스
로고

정미경 최고, 주민번호 변경 '간첩 잡지 못하도록 하는 것' 주장

'주민번호 변경이 전.현 정부 모두 오랫동안 추진한 것도 모르나' 비판 일어

김현민 | 기사입력 2019/12/20 [01:56]

정미경 최고, 주민번호 변경 '간첩 잡지 못하도록 하는 것' 주장

'주민번호 변경이 전.현 정부 모두 오랫동안 추진한 것도 모르나' 비판 일어

김현민 | 입력 : 2019/12/20 [01:56]

자유한국당 정미경 최고위원이 정부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변경 추진에 대해 "간첩을 아예 잡지 못하도록 한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19, 정 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멀쩡한 주민번호 뒷자리를 왜 바꾸냐""북한에서 내려온 사람이 어떤 목적으로 이 땅에 내려왔는지를 아예 불분명하게 만들려 하는 것 아닌가"라고 시대와 뒤떨어진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왜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을 벌이는 것인가, 이런 막가파 정권은 도대체 볼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7, 행정안전부는 지역번호 대신 임의번호를 배정하는 방식의 새 주민등록번호 부여체계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박근혜 정부에서부터 지역번호가 특정 지역 출신에 대한 차별을 부추긴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고, 새터민에게 특정 지역 번호를 부여하는 데 따른 문제와 생년월일과 출신 지역을 아는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쉽게 추정할 수 있다는 문제 등이 꾸준히 제기돼 왔던 것이었기 때문에 현 정부에서 추진했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다.

현재의 주민번호는 앞자리 생년월일 6자리와 뒷자리 '성별+출생 읍..동 번호+신고번호+검증번호(12자리 숫자를 산식에 따라 산출)' 7자리 등 총 13자리로 구성돼있다.

따라서 정 최고위원이 주민번호 변경이 간첩을 잡지 못한다는 주장은 구시대에나 먹혔을 '색깔론'에 다름 아니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일고 있다.

.현 정부를 가리지 않고 오랫동안 주민번호 변경과 관련된 조사가 이뤄졌다는 것을 정 최고위원이 알지 못했던 것 아니냐는 비아냥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행안부는 내년 상반기 중 주민등록법 시행규칙을 개정하고 현재 구축 중인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에 번호 자동 부여기능을 반영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