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궁디팡팡 캣페스타-마도로스펫, 길고양이 TNR위해 660만원 기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2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0-06-26 03:31:58
뉴스홈 > 뉴스 > 사회
2019년12월31일 00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궁디팡팡 캣페스타-마도로스펫, 길고양이 TNR위해 660만원 기부

캣페스타(대표 조수미, 서정애)와 마도로스펫(대표 김건일)이 지난 27,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금 6653600원을 기증했다.

해당 기부금은 서울 SETEC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의 고양이 박람회 12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주최 캣페스타)’를 통해 모금된 것으로, 박람회에서 고양이 동결 건조 식품 전문 기업 마도로스펫과 함께 진행한 해피컷팅 프로젝트와 부대행사인 고양이학원 세미나반수익금을 모은 것이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란 관람객 전원에게 배포되는 고양이 얼굴 모양의 티켓으로, 한쪽 귀 끝을 잘라 행사장 내에 비치된 모금함에 넣으면 캣페스타마도로스펫이 티켓 한 장당 각각 100원 씩, 200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TNR이란 Trap(길고양이 포획), Neuter(중성화 수술 후 귀 컷팅), Return(포획 장소에 안전하게 방사)의 약자로, 귀컷팅은 TNR된 고양이를 표식하여 방사 후 재수술을 하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한 최상의 확인 방법이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는 관람객이 직접 고양이 얼굴 모양 티켓의 귀 컷팅을 하고 컷팅된 귀를 모금함에 넣게 함으로써 고양이 TNR에 관한 정보를 쉽게 알리고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 ‘TNR의 취지가 잘 전달되는 캠페인이다’, ‘길고양이를 위한 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등 매 회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길고양이와 행복한 공존을 목표로 하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박선미 대표는 “TNR은 길고양이가 도심 속에서 사람들과 공존하며 살아가는데 가장 큰 힘이 되는 방법 중 하나라며 비용이나 진행 절차로 많은 캣맘들이 어려움을 겪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후원 덕분에 많은 길고양이들이 TNR을 통해 건강한 묘생을 살 수 있게 되었다. 뜻 깊은 후원을 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마도로스펫 김건일 대표도 마도로스펫은 네 번째 해피컷팅 프로젝트 참여사로 평소 직원들과 함께 길고양이를 돌보며 이들도 사람들의 진심 어린 관심과 애정으로 건강한 삶을 살 권리가 있는 아이들이라고 생각해왔다. 앞으로도 고양이를 위한 건강한 식품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길고양이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다. 다음 번 해피컷팅 프로젝트도 기꺼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캣페스타 서정애 대표는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없애고 따뜻한 시선과 관심을 유도하고자 해피컷팅 프로젝트아름다운 한국 토종 고양이전’, ‘궁디팡팡 육아육묘전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가장 많은 애묘인이 찾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길고양이의 삶 개선을 위한 기부와 캠페인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부금은 한국고양이보호협회 전액 길고양이 TNR 수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그동안 누적된 해피컷팅 프로젝트 기부금은 3292622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3회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2019 궁디팡팡 캣페스타 Busan’이라는 주제로 202036일부터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다.

한편, 캣페스타는 2017년에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로 광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고양이 전문 박람회인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대표 전시 사업이며 추가 전시 사업 계획에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사회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섹션 목록으로
[사회]촛불시민연대, 경...
[사회]홍대 주점 코로나1...
[사회]남북 노동자 대표...
[사회]GS홈쇼핑, 직원 신...
[사회]군 인권센터, '기...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정부, 이광재 전 강원지사.공상진 전 의원 등 5174명 특별사면 (2019-12-31 00:30:33)
이전기사 : 법원, '조국 전 장관 구속할 정도로 중대한 범죄 아냐' 영장 기각 (2019-12-27 02:12:31)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