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국립무용단, 명절 기획시리즈 ‘설.바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1월30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0-01-29 00:09:59
뉴스홈 > 뉴스 > 문화 > 문화예술
2020년01월01일 00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립무용단, 명절 기획시리즈 ‘설.바람’ 개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복을 기원하는 전통춤 한마당

국립극장(극장장 김철호)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이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한국춤을 한데 모은 명절 기획시리즈 .바람2020124()부터 26()까지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바람2020년 경자년(庚子年) ‘하얀 쥐의 해를 맞아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낸 풍성한 한국춤 잔치로 펼쳐진다.

2018년 초연한 명절 기획시리즈는 연휴기간동안 영화관이나 쇼핑몰을 벗어나 색다른 문화 나들이를 즐기고 싶은 관객에게 사랑받아왔다.

특히 9월에 공연한 추석.만월96%의 높은 객석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바람공연은 국립무용단이 네 번째로 선보이는 명절 기획시리즈로 한층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한국 무용을 잘 모르는 관객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전통춤 본연의 멋을 살린 다양한 소품에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연출을 더했다.

화려한 춤사위와 장단으로 흥을 돋울 새로운 소품에 더해 지난 공연에서 사랑받았던 전통춤, 창작 춤도 다시 무대에 오른다. 국립무용단 단원이 직접 안무하고 재구성하는 새로운 전통 쓰기작업을 통해 우리 춤이 지닌 흥과 멋을 동시대 감각에 맞춰 풀어낸다.

.바람은 섬세하고 신명나는 춤사위가 돋보이는 총 9편의 다채로운 우리 춤으로 구성된다. 시작을 여는 맞이’(안무 박영애)는 자연과 인문현상을 관장하는 여러 신()을 모시고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작품으로, 신이 강림해 인간과 함께 어우러지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과정을 극적으로 표현한다.

봉산탈춤의 일곱 번째 마당인 미얄할미도 오랜만에 관객을 만난다. 미얄할미.영감.소첩 세 인물이 벌이는 다툼을 유쾌하고 해학적인 춤으로 표현하는 춤이다. 이어서 자연과 조화를 이뤄 살아가는 선비의 모습을 학의 움직임에 빗대 그려낸 동래학춤으로 짙은 풍류를 만나고, 부채의 선과 면의 역동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부채춤으로 우리 춤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사랑가는 판소리 춘향가에서 춘향과 몽룡이 사랑을 주고받는 눈대목 사랑가2인무로 구성한 작품으로 남녀의 미묘한 감정을 섬세한 춤으로 표현했다.

공연은 막바지를 향해갈수록 흥겹고 강렬한 춤으로 에너지를 더한다. 경쾌한 장고 장단에 맞춰 추는 장고춤’(안무 장현수)은 장단의 역동성을 절묘하게 살린 춤사위가 포인트다. 농악 소고놀이를 재구성한 소고춤’(재구성 윤성철)은 남성 무용수들의 박력이 일품이다.

기복의 삼북’(재구성 조수정)의 북의 울림으로 새해의 복을 기원하고, ‘풍물의 향연’(재구성 김현숙)의 힘찬 농악놀이로 대미를 장식한다.

연출을 맡은 김명곤은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무용수와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 중인데 원형극장인 하늘극장의 특성을 활용한 연출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경쾌한 재담과 신명나는 라이브 연주까지, 남녀노소 즐겁게 즐기며 명절에 멋과 흥을 더할 공연으로 제격이다.

한편, 국립무용단은 오픈 리허설을 개최하는데 110() 오후 7시 국립무용단 연습실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바람공연 일부 장면을 시연하고 손인영 예술감독과 무용수가 나서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명절맞이 문화나들이를 계획하는 관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다양하다. 쥐띠 관객에게 30% 할인을 제공하는 쥐띠 할인’, 3인 이상 가족 관람객에게 30% 할인을 제공하는 가족 할인등이 관객을 기다린다.

공연 예매.문의는 국립극장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문화예술]정미수 작가, 인사...
[문화예술]2018대한민국 대중...
[문화예술]아작 작가, 3.1운...
[문화예술]인천국제공항, 8월...
[문화예술]연말을 장식할 '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정미수 작가, 인사동 토포하우스서 ‘물방울 동화’ 전시 개최 (2020-01-09 22:49:06)
이전기사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개막 앞두고 컨셉 사진 2차 공개! (2019-11-26 01:11:29)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