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년사)이해찬 대표, '새해에는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낼 것':엔티엠뉴스
로고

(신년사)이해찬 대표, '새해에는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낼 것'

'평화로운 한반도, 나라다운 나라, 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1/01 [00:28]

(신년사)이해찬 대표, '새해에는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낼 것'

'평화로운 한반도, 나라다운 나라, 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규광 | 입력 : 2020/01/01 [00:28]

31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새해에는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내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가고,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아오고 있다. 돼지는 건강과 복을 가져오는 풍요의 상징이라고 한다새해에는 국민 모두가 더불어 함께 잘사는 희망의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2018년은 참으로 역사적인 해였다. 세 번의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이 열렸다.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로운 한반도를 향한 대전환을 이뤘다면서 이제 한반도는 70년 분단체제를 넘어 평화.번영의 새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의 근간도 흔들림 없이 성장했다. 사상 최초로 6천억 달러 수출의 문을 열었고 1인당 국민 소득 3만 달러 시대가 됐다국민 여러분의 땀과 헌신으로 이룬 성과이라고 공을 국민에게 돌렸다.

이 대표는 국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민주당도 전국적 국민정당으로 커다란 발전을 이뤘고 그 만큼 책임도 커졌다..청이 원 팀이 돼 혁신성장에 더 과감하게 투자하는 한편, 튼튼한 사회안전망을 갖춰 국민 누구나 각자의 재능과 열정에 맞춰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활력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단 없는 적폐청산과 사회 불공정을 바로잡는 일은 진정한 선진사회를 만드는 바탕이 될 것이라면서 안보도, 경제도, 민생도, 민주당이 제일이라는 말을 듣도록 매사에 정성을 들이고 진정성 있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밝아오는 기해년(己亥年) 새해는 3.1운동 100주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위해 평화로운 한반도, 나라다운 나라, 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해찬입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국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의미 있는 변화도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포용과 혁신, 공정의 정부 정책은 이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용률은 역대 최고 수준이며, 소득분배 지표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유니콘 기업, 벤처투자는 사상 최대 규모로 성장했고, 20년 만에 검찰개혁 닻을 올려 개혁의 물꼬도 텄습니다.

올해는 문재인 정부 4년 차입니다.

민주당은 올해를 '변화와 결실의 해'로 선포하고, 더욱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습니다. 지난 3년간 추진한 정책들을 보다 구체화해서 국민의 삶과 사회 곳곳에 뿌리내리겠습니다. 그 결실이 국민 한 분 한 분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다가올 4월 총선 승리는 촛불혁명 완수를 위한 강력한 엔진이 될 것입니다. 민주당은 '좋은 후보', '좋은 정책'으로 승부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향한 발걸음이 멈추지 않도록 힘을 모아 주십시오.

민주당은 올 한해도 국민만 바라보고 대한민국 새로운 100년을 위해 전력을 다해 뛰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