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태경 공동대표, '황교안 대표 3원칙 입장 공개적으로 밝혀야':엔티엠뉴스
로고

하태경 공동대표, '황교안 대표 3원칙 입장 공개적으로 밝혀야'

'보수통합추진위원회 역할과 인적 구성에 합의한 바 없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20/01/09 [22:53]

하태경 공동대표, '황교안 대표 3원칙 입장 공개적으로 밝혀야'

'보수통합추진위원회 역할과 인적 구성에 합의한 바 없어'

신대식 | 입력 : 2020/01/09 [22:53]

9
, 새로운보수당(새보수당) 하태경 공동대표는 "보수재건 3원칙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공개적으로 동의해야 한다"면서 보수통합과 관련해 다시 한 번 황교안 대표의 결단을 요구했다.

이날 하 공동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시민단체 연석회의에서 합의된 내용을 요약하면 6가지 통합원칙과 혁신통합추진위원장(혁신통추위) 인선 등"이라며 "6가지 원칙은 새보수당의 보수 재건 3원칙을 충실히 반영한 것으로 동의하고 환영한다. 이대로 통합 신당이 만들어지면 그 당은 더 큰 새보수당이다. 창당정신이 잘 반영됐다"고 강조했다.

하 공동대표는 "황 대표가 발표하려다 내부 반발로 못한 모습을 보인 적 있다. 대표가 공개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상황에서 통합을 논의하면 불안정해진다"면서 "저희는 확고한 약속 없이 통합 대화를 시작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통합추진위원회 역할과 인적 구성에 합의한 바 없다""앞으로 합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새보수당이 요구한 보수 재건 3원칙은 탄핵의 강을 건너자와 개혁 보수로 나아가자, 새집을 짓자 등인데, 황 대표가 3원칙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려 했지만 친박계의 반발로 무산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보수통합에 빨간불이 켜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