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조난아 작가, 인사동 토포하우스서 ‘베일’ 전시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2월18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2-17 23:39:11
뉴스홈 > 뉴스 > 문화 > 문화예술
2020년02월04일 23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조난아 작가, 인사동 토포하우스서 ‘베일’ 전시 개최

무심한 발걸음만 분주하던 버려진 공간에 자리한 한 포기의 풀, 그녀의 포근한 시선을 받고 꽃되어 피어난다. 무의미했던 건물 한 귀퉁이가 생의 의미를 담은 포근함으로 탄생하는 순간이다.

가려진 듯 보이지 않았던 공간의 기억을 담은 조난아의 사진전 베일(Veil)219일부터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열린다.

어릴 적 사물에 대해 호기심이 많았던 작가는 살아온 기억을 통해 공간을 기억하고 삶의 행복했던 순간들을 추억한다. 근저(根柢)로부터 내밀하게 올라오는 기억들은 조난아의 사진 속에 쉼 없이 느낌표를 던진다. 시각너머 공간의 근원성에 질문을 던지며 철학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도시의 쉼과 생존에 대한 진지한 탐구는 그녀에겐 예술적 내면의 기억이며 사적인 기억인 셈이다.

조난아의 사진들 속에서 공간과 색의 배열로 구성되어지는 조형들은 상호유기적인 기능을 발휘하며 기하학적인 상상력을 담아낸다. <Veil>을 통해 보여지는 그녀의 시선은 대담하지만 때론 자유롭다. 과감한 프레임의 단절을 통해 시선 밖의 세상으로 우리를 유혹한다.

조난아 작가는 소박한 공간속에서 발견하는 감성의 느낌들을 즐겨요. 누군가에게는 스쳐가는 공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중첩된 기억들을 아련하게 재현해주는 추억이자 회상 그리고 상상의 공간이 되거든요. 내 사진들을 통해 따뜻한 공간으로 다시 꽃피우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을 합니다라고 말했다.

공간을 오감으로 느끼며 행복의 조각을 찾는 조난아의 사진전 베일(Veil)25일 오전까지 계속된다.

(조난아 <Veil>/기간-2020.2.19.~25/장소-토포하우스 제2, 윈도우전시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문화예술]서울팝스오케스트...
[문화예술]<포토>활짝 미소 ...
[문화예술]뮤지컬 '스토리오...
[문화예술]<포토>'미스티'의 ...
[문화예술]연말을 장식할 '서...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정미수 작가, 인사동 토포하우스서 ‘물방울 동화’ 전시 개최 (2020-01-09 22:49:06)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