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 대통령, 전주 한옥마을 건물주들 임대료 인하 운동 보도에 박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2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20년02월16일 22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 대통령, 전주 한옥마을 건물주들 임대료 인하 운동 보도에 박수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
<
사진/문 대통령 페이스북>


16,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임대료 납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지난 13,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신종코로나 때문에 업종별, 지역별 타격이 심한데 착한 임대인의 미담 사례가 있었으면 하고 고민했다소극적으로 생각하지 마라. 상상력 발휘해서라도 (대안을 마련)해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이 같은 지시를 하게 된 원인으로 지난주 12일 남대문시장 방문 일정을 꼽았다.

그러면서 지난주 12일 남대문시장에서 만난 홍삼가게 사장님이 했던 매출 70%가 떨어졌다는 말을 (문 대통령이) 생각을 안 할 수 없었던 것 같다면서 이어진 오찬에서도 주요 (상인들의 요구) 내용이 임대료였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입은 만큼 임대료가 걱정된다는 상인들의 요청에 문 대통령 스스로 적잖은 부담을 느끼고 있었던 셈이다.

이런 와중에 전주 한옥마을 건물주들의 임대료 인하 운동 보도가 문 대통령에게 전해진 것이다.

이날 문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전주시와 건물주들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선언문을 발표했다면서 전주시와 시민들께 박수를 보낸다. 코로나19로 인한 극심한 소비 위축과 매출 감소, 지역 경제 침체를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국민들의 십시일반 운동이 큰 힘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도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적극 돕겠다착한 임대인들에 대한 지원방안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17, ‘도약하는 경제, 새로운 미래라는 개별 슬로건으로 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민생경제를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청와대]문 대통령, '한정...
[청와대]노영민 비서실장, ...
[청와대]문 대통령, 취임 ...
[청와대]탁현민 자문위원, ...
[청와대]문 대통령, '사회...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문 대통령, 경제부처 업무보고에서 엄중한 경제 현실 극복 주문 (2020-02-17 23:39:11)
이전기사 : 문 대통령 연일 경제 행보, 6대그룹 총수들과 경제 간담회 가져 (2020-02-13 22:12: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