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총리, 청도군에서 '코로나19' 종합상황보고회 가져: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총리, 청도군에서 '코로나19' 종합상황보고회 가져

'의료인력 및 물품지원 요청에 관한 사항 즉시 지원'

윤원태 | 기사입력 2020/02/28 [01:40]

정세균 총리, 청도군에서 '코로나19' 종합상황보고회 가져

'의료인력 및 물품지원 요청에 관한 사항 즉시 지원'

윤원태 | 입력 : 2020/02/28 [01:40]

27
,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대구로 내려가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청도군을 방문해 종합상황과 지원 필요사항 등을 점검하고 군청에 설치된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정 총리는 청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이승율 청도군수,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대책본부장, 강도태 보건복지부 기획조정실장,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 임을기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종합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지난 26일 오후 2시에 전 지역 전 가구에 일제 동시 방역을 실시했고, 방역물품인 마스크 168천개 확보와 동시에 지역주민에게 즉시 배부 등의 추진현황을 보고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범정부적인 지원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 감염병이 발생한 해당시설은 민.관 보건기관의 원스톱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복합 의료타운으로 건립되었으나, 감염병 발생 시 지역 의료기능이 마비될 수 있는 이번 사태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민.관 보건시설의 분리를 위한 보건소의 이전 신축을 건의하며, 조기에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 총리는 청도군에서 건의한 의료인력 및 물품지원 요청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보건소 이전 신축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