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비례연합정당 참여한다면 우리당은 뒷 순위 배정할 것':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비례연합정당 참여한다면 우리당은 뒷 순위 배정할 것'

민주당, '280건 허위조작 정보 확인해 경찰에 183건 고발, 방통위 97건 심의 요청'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3/12 [03:06]

이해찬 대표, '비례연합정당 참여한다면 우리당은 뒷 순위 배정할 것'

민주당, '280건 허위조작 정보 확인해 경찰에 183건 고발, 방통위 97건 심의 요청'

이규광 | 입력 : 2020/03/12 [03:06]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비례대표 연합정당'과 관련해 "연합정당에 참여하면서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의석을 하나도 추가하지 않고 앞 순위는 소수정당에 배정하고 뒷 순위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11,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민주당은 촛불 혁명 세력의 비례대표 단일화를 위한 연합정당 참여를 내일 전 당원 투표를 거쳐 결정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비례대표 연합정당에 참여하면 민주당 이름으로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못하는 사상 초유의 행위를 해야 한다"면서 "이에 따라 당원 총의를 모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불공정한 이익을 최소화하고 소수정당의 국회 진출을 촉구하기 위해 민주당이 손해를 무릅쓰고 개혁 선거법을 만들었다"면서 "미래통합당은 가짜 페이퍼 위성 정당을 만들어 소수정당의 의석을 도둑질하는 반칙을 저질렀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통합당은 더구나 오만하게도 반칙으로 1당이 되면 보복 탄핵을 하겠다고 선언했다""우리의 목적은 (선거법의) 취지를 살리고 반칙과 편법을 저지르는 미래통합당 응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280건의 허위조작 정보를 확인해 경찰에 183건 고발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97건의 심의 요청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허위조작정보대책특위 위원장인 박광온 최고위원은 악의적 선동에 무관용 원칙의 법적 조치로 강력하게 책임을 묻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이 확인한 허위조작정보는 문재인 대통령의 왼손 국기에 대한 경례조작 사진, 신천 지 이만희 총회장과의 악수 왜곡 사진, 국민청원의 중국 조작설, 북한 마스크 지원설, 마스크 업체 특혜설 등이다.

박 최고위원은 고발 조치한 허위조작정보 중 70%가 유튜브에서 생산됐다. 특히 차이나 게이트라는 정보가 집중적으로 생산됐다면서 유튜브 채널이 허위 조작정보의 공장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래통합당이 의혹이 있다며 이를(허위조작정보를) 바탕으로 우리 당을 고발했다공당이 허위조작정보를 악용하고 편승하는 행태를 보인다고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