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선관위원장, 'G20과 통화 스와프 체결을 정부에 제안':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선관위원장, 'G20과 통화 스와프 체결을 정부에 제안'

이해찬 대표, '공천 받지 못해 탈당해 무소속 출마할 경우 영구 제명'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3/16 [23:29]

이낙연 선관위원장, 'G20과 통화 스와프 체결을 정부에 제안'

이해찬 대표, '공천 받지 못해 탈당해 무소속 출마할 경우 영구 제명'

이규광 | 입력 : 2020/03/16 [23:29]
16, 더불어민주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해 "통화시장 안정을 위해 주요 20개국(G20) 국가들과 통화 스와프를 적극 체결하는 것을 정부에 제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국난극복위 회의 후, 브리핑에서 "세계 경제가 전례 없는 복합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고 진단했고, 비상한 대처가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당은 재정.금융.통화.민생 당국과 훨씬 더 긴밀하게 협의하기로 했다""위원회 산하 태스크포스(TF)별로 협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개학이 몇 차례 연기됐지만, 추가 연기가 불가피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면서 "추가 연기에 따른 혼란 우려와 문제의식을 정부 측에 전달하고, 아마 내일 교육 당국이 최종 결정할 텐데 정리된 입장을 내놓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를 결정한 점과 관련해 한국 통화당국의 금리 정책에 대한 질문에 "한국은행과 금융통화위원회가 있기 때문에 개인 의견을 말하는 것은 자제하는 게 옳다"면서도 "연준의 조치를 금통위도 의미 있게 해석하고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세금, 대출 상환, 교통벌칙 등 민생에 부담을 주는 행정행위를 유예 또는 완화해주길 바란다는 제안에 대해 수요일(18) 당정청 회의에서 정부 측 보고를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해찬 대표는 "우리 당에서 4.15 총선 출마를 준비하다가 공천을 받지 못해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할 경우 영구 제명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헤 이 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고위전략회의에서 최근 공천 결과에 불복해 무소속 출마가 잇따르고 있는 당내 상황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공천을 받지 못해 당을 떠난 분들이 무소속 출마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 복당하지 못한다는 취지"라면서 "그래야 지금 나간 (민주당) 후보가 선거운동을 원활히 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