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19 예방한다며 신도 입에 소금물:엔티엠뉴스
로고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19 예방한다며 신도 입에 소금물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3/16 [23:42]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19 예방한다며 신도 입에 소금물

이창재 | 입력 : 2020/03/16 [23:4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정부와 지자체가 집회.모임을 자제하라고 하는 와중에 경기 성남 은혜의강 교회 예배에 참석한 신도들이 하루 만에 수십 명이 확진된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교회 관계자들이 예배에 참석한 신도들의 입에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한다는 이유로 분무기로 소금물을 뿌린 것으로 확인되면서 국민들을 황당하게 만들었다.

16, 이희영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 공동단장은 이달 1일과 8일 이 교회의 예배 CCTV를 확인한 결과, 교회 측이 두 날 모두 예배당 입구에서 예배를 보러온 사람들 입에 분무기를 이용해 소금물을 뿌린 것을 확인했다면서 이는 잘못된 정보로 인한 인포데믹(infodemic.정보감염증) 현상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 공동단장은 교회 신도인 서울 광진구 확진자 입에 분무기로 소금물을 뿌리는 것이 확인됐고, 이 분무기를 소독하지 않은 채 다른 예배 참석자들의 입에 계속 뿌리는 모습도 확인돼 확진자가 더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은혜의강 교회가 주말 예배 때마다 전체 신도 130여 명 가운데 100여 명이 참석, 예배를 본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시는 현재 예배에 참석한 다른 성도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