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심재철 원내대표, '현행범(?) 오거돈을 즉각 긴급체포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심재철 원내대표, '현행범(?) 오거돈을 즉각 긴급체포해야'

'부산시장 사퇴 큰 사건, 청와대와 민주당에서 몰랐다는 말 믿을 수 없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4/27 [23:37]

심재철 원내대표, '현행범(?) 오거돈을 즉각 긴급체포해야'

'부산시장 사퇴 큰 사건, 청와대와 민주당에서 몰랐다는 말 믿을 수 없다'

김현민 | 입력 : 2020/04/27 [23:37]

27
, 미래통합당 심재철 대표권한대행(원내대표)는 성추행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해 오거돈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 오거돈을 즉각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심 권한대행은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같은 편이라고 특혜를 주는 것인가라며 부산시장이 사퇴를 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에서 몰랐다는 말을 믿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심 권한대행은 부산시 성폭력 상담소가 (피해 사실을 알고도) 오거돈의 말에 따라 보름 넘게 지켜봤다는 것도 석연치 않다면서 이런 대형사건을 중앙당에 일절 알리지 않았다는데 누가 믿겠나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어 오 전 시장이 총선이후 사퇴하겠다는 공증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에서 받은 점을 거론했는데, 이 법무법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 씨가 대표 변호사로 있다.

심 권한대행은 사건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의 측근은 직전까지 청와대 행정관이었고, 공증 받은 법무법인은 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며, 이 법무법인의 정재성 변호사는 오거돈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했다면서 이런 특수관계인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생각하겠나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선거운동 기간 중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이게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 청와대와 여권은 국민 속이려 해서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통합당은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했는데 곽상도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위원은 21대 총선 당선인을 포함해 10명 내외로 구성했다.

진상조사위는 김남국 민주당 당선인의 성 비하 발언 방송출연,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의 성폭행 사건도 조사 대상에 포함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