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은경 본부장, '여름철, 수시로 환기하면서 에어컨 사용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정은경 본부장, '여름철, 수시로 환기하면서 에어컨 사용해야'

'전문가들도 창문을 열고 환기하면서 에어컨 트는 방안 정도를 제안'

최인환 | 기사입력 2020/05/07 [00:52]

정은경 본부장, '여름철, 수시로 환기하면서 에어컨 사용해야'

'전문가들도 창문을 열고 환기하면서 에어컨 트는 방안 정도를 제안'

최인환 | 입력 : 2020/05/07 [00:52]

오는 13, 3을 시작으로 초..고 각급 학교가 순차적으로 개학이 예정된 가운데 방역당국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으로 코로나19가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와 관련해 수시로 창문으로 환기하면서 에어컨을 사용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6,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 관련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저희의 판단으로는 환기를 자주 하면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방안을 말씀드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 본부장은 에어컨이 코로나19를 확산할 가능성이 제기됐으나 아직 많은 연구나 실험이 진행된 상태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어 코로나19는 비말 전파로 감염된다고 보고 있다면서 중국에서 에어컨 바람의 환류 때문에 비말이 더 멀리 확산할 수 있다는 연구 등 문제 제기가 있었다고 소개했다.

정 본부장은 현재 에어컨을 사용하더라도 수시로 창문을 통해서 환기를 같이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면서 주의사항을 좀 더 정교하게 만들어서 안내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방역당국은 에어컨 사용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정 본부장은 전문가들도 창문을 열고 환기하면서 에어컨을 트는 방안 정도를 제안해 주시고 계시다에어컨 사용 주의사항이 정리되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공기청정기 사용에 대해서도 공기청정기 사용도 제한하는 게 좋지 않겠느냐는 의견이 있는데, 좀 더 정리해서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