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질 사람이 책임져야':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질 사람이 책임져야'

윤미향 각종 논란 관련해 '신상털기식 의혹에 굴복해선 안 된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5/27 [23:38]

이해찬 대표,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질 사람이 책임져야'

윤미향 각종 논란 관련해 '신상털기식 의혹에 굴복해선 안 된다'

이규광 | 입력 : 2020/05/27 [23:38]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정의기억연대 전 대표였던 윤미향 비례대표 당선자를 둘러싼 각종 논란과 관련해 "신상털기식 의혹에 굴복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27, 이 대표는 21대 국회 당선인 워크숍에 앞서 열린 당 지도부 회의에서 "관계 당국은 최대한 신속히 사실을 확인해주고 국민들도 신중히 지켜보고 판단 해달라"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질 사람은 책임져야 한다"면서도 "본질과 관련이 없는 사사로운 일로 대부분 과장된 보도가 많은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는 윤미향 당선자 개인 비리로 연결 지을 만한 구체적 정황들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을 언급한 것이다.

보수 시민단체의 집중 고발로 정의연 및 윤 당선자를 겨냥한 검찰 수사도 진행 중인 만큼 섣불리 윤 당선자의 사퇴 여부를 거론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

이 대표는 "일본 언론에서 특히 대단히 왜곡된 보도들을 많이 한다"고 우려한 뒤 "정의연과 관련된 활동에 많은 논란들이 있다고 해도 일제 강점기 피해자들의 삶을 증언하고 여기까지 해온 30년 활동이 정쟁의 구실이 되거나 악의적 폄훼가 있어선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