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이재명 지사, 대북전단 살포 탈북 단체 자금 출처 수사 의뢰키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9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9 00:17:25
뉴스홈 > 뉴스 > 사회
2020년06월23일 02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재명 지사, 대북전단 살포 탈북 단체 자금 출처 수사 의뢰키로
'(대북)전단 표현 내용, 저열하고 상대 자극. 모욕할 뿐 북한 인권 개선에 도움 안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하고 있는 탈북 단체들의 자금 출처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22, 이 지사는 경기도의회 도정 질의 답변을 통해 대북전단 살포 행위와 이를 막으려는 공권력에 저항해 위해를 가하겠다고 협박하는 단체 등에 대해 자금 출처와 사용 내용, 활동계획 등에 대한 수사를 요청하고 조사해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대북전단 살포 행위는 사적 이익이 주된 목적으로 보인다전단의 표현 내용이 저열하고 상대를 자극하고 모욕할 뿐 북한의 인권 개선에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남북관계 상황을 악화시킬 것이 너무 명백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지난 주말 한 보수 성향 단체 회원이 이 지사 집 근처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고 이를 막으면 수소 가스통을 폭파하겠다고 위협하는 SNS에 글을 올린 것과 관련한 입장도 밝혔다.

이 지사는 분탕질을 통해 자유의 환경을 파괴하려는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 특히 폭력적 방법으로 저항해 체제에 위협을 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좀 더 강경한 조치로 그들이 어떤 자금을 어디에 쓰고 있는지, 어디서 조달하는지에 대해 수사를 요청하고 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가 가진 모든 법령상 권한을 총동원해 안전지대를 설정하고 (관련) 물품 반입을 차단하고 있다면서 안전지대로 설정한 것을 위협해 나간다면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한 범죄단체로 생각할 수밖에 없어 추적해 엄정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앞서 보수 성향 단체 회원 씨는 지난 13~14, 페이스북에 이재명 집 근처에서 대북 전단 날릴 예정”, “이재명이 사는 곳에서 평양으로 풍선 보내는 것은 식은 죽 먹기는 등의 글을 올려 논란을 빚었다.

씨는 15~17일에도 페이스북에 이재명이란 하찮은 인간이 대북 전단을 가지고 장난치는 모습을 보면서 그 X 집 근처에서 작업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괜히 현장에서 말리다가 다 죽을 것”, “경찰들이 물리력을 동원한다면 기꺼이 수소 가스통을 열어 불을 붙일 것라는 등 협박성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현재 씨는 소재 파악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윤원태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섹션 목록으로
[사회]유은혜 부총리, '...
[사회]'뉴스타파', 윤석...
[사회]150만 촛불 인파, ...
[사회]태풍보다 무서웠던...
[사회]한국기독교교회협,...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미군 장갑차 희생자 효순.미선 18주기, 추모공원 가다 (2020-06-24 03:30:29)
이전기사 : 박원순 시장, '확진자 3일 연속 30명 나오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2020-06-23 02:18:17)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