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향해 '광복절 집회 당원명부 제출' 촉구:엔티엠뉴스
로고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향해 '광복절 집회 당원명부 제출' 촉구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 대한 당국의 구상권 청구도 요구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20 [01:40]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향해 '광복절 집회 당원명부 제출' 촉구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 대한 당국의 구상권 청구도 요구

이규광 | 입력 : 2020/08/20 [01:40]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사랑제일교회 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미래통합당에 대해 공세 수위를 높였다.

또한, 통합당 전현직 의원과 일부 당원들이 지난 15일 열린 대규모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것으로 드러나자 집회에 참석한 당원 명부를 제출하라고 촉구하고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 대한 당국의 구상권 청구도 요구했다.

19,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사법당국은 사랑제일교회 측의 방역 방해 행위와 일체 불법행동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국가방역을 위협하는 전광훈 목사에 대한 엄중한 법적 처벌과 손해배상 등 구상권을 청구할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광화문 집회에 홍문표 의원 등 전.현직 의원은 물론 통합당 당원이 전국에서 참석했다는 게 확인됐다""통합당은 사태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당원들의 자가격리와 신속한 검사가 이루어지도록 당 차원에서 비상한 조치를 취해 달라"고 촉구했다.


"무엇보다 집회에 참가한 당원 명단을 신속히 파악해 방역당국에 제출해 달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의 이런 주장은 신천지 사태 당시, 신천지가 교인 명단을 방역 당국에 신속히 제출하지 않아 피해가 커졌던 상황을 상기시키며 통합당의 선제적인 협조를 요구한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국민 불안을 엄중히 인식하며 정부 당국과 함께 조기 종식에 힘쓰겠다"면서 "이번 사태가 민생 경제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살피면서 경제 위축을 최소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