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국론분열 조장 중단하고, 방역 협력해야':엔티엠뉴스
로고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국론분열 조장 중단하고, 방역 협력해야'

'통합당은 (광화문)집회 참가자들에 지금이라도 검사 받을 것 강력히 권고해줘야'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25 [00:46]

김태년 원내대표, '통합당, 국론분열 조장 중단하고, 방역 협력해야'

'통합당은 (광화문)집회 참가자들에 지금이라도 검사 받을 것 강력히 권고해줘야'

이규광 | 입력 : 2020/08/25 [00:46]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은 국론 분열 조장을 중단하고, 방역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촉구했다.

24, 김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2차 대확산 차단의 관건은 광화문 집회 참가자 전원의 신속한 진단검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집회가 끝난 지 9일이 지났지만, 검사를 받은 사람이 30%에 불과하다"면서 "통합당은 집회 참가자들에게 지금이라도 검사를 받을 것을 강력히 권고해줘야 한다. 권고가 그토록 어려운 일인지, 통합당 태도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1야당이 근거 없이 정부를 비난하며 국론을 분열할 것이 아니라 방역에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발해 집단행동에 나선 의료계를 향해선 "히포크라테스 서약의 실천을 위해서라도 현장에 복귀해줄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 의료 대란까지 겹치게 하는 것은 생명존중을 본분으로 하는 의료인의 도리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