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침묵하던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 다른 의원들 소환하며 '물타기':엔티엠뉴스
로고

침묵하던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 다른 의원들 소환하며 '물타기'

김진애 의원, '자신의 재산신고 누락 이유만 확실히 밝히면 될 것을...'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9/09 [21:35]

침묵하던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 다른 의원들 소환하며 '물타기'

김진애 의원, '자신의 재산신고 누락 이유만 확실히 밝히면 될 것을...'

김현민 | 입력 : 2020/09/09 [21:35]

4.15
총선 당시 재산신고에서 11억 원을 누락해 시민단체에 의해 고발된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이 자신과 같은 비례대표 출신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을 지낸 윤미향 의원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아들 김홍걸 의원, 강원도지사 출신 이광재 의원 등 다수 여당 의원들도 재산신고에 문제가 있다는 주장을 했다.

9, 조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 법조인이 여당, 여당 2중대 의원들을 선관위에 신고했다고 알려왔다면서 여당 지역구 의원 총선 공보물과 이번 공직자 재산신고 내역을 대조하니 전세권 누락, 부동산 미신고, 예금.비상장주식 미신고 등 다양한 문제가 보인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는 자신의 재산신고 누락 문제로 위기에 빠지자 여러 의원들을 함께 물고 들어가는 이른바 물귀신작전으로 보인다.

조 의원은 이광재 의원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지낸 이상직 의원, 의정부지검장 출신 김회재 의원, 판사 출신 최기상 의원, 광역단체장 비서실장 출신 문진석.허영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정치 신인이 아닌 국회의원, 기관장 등 수차례 공직자 재산신고를 경험했던 의원들이 다수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어 총선 당시 민주당이 제시한 1주택 공천 기준에 맞춰 의도적으로 빼고 신고했다면 지역 유권자를 속였다는 얘기라며 총선 이후 재산 내역이 달라졌다면 허위사실공표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김진애.양정숙.김홍걸.이수진.윤미향 의원 등 여권 비례대표 의원들도 선관위 신고 대상에 포함됐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아파트에 한 방송사가 찾아와 탐문하고 갔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에 이어 딸까지 의혹에 의혹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데도 일개 야당 비례 초선 때려잡아 보겠다고 혈안이 돼 있다니,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날 조 의원의 주장에는 자신의 재산누락에 대해서 사과하거나 언급하지 않으면서 다른 의원들도 그렇다는 식으로 억울함을 내비치고 있어 국민들을 황당하게 만들고 있다.

조 의원으로 인해 실명이 거명된 윤미향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조 의원을 '모 의원'이라고 언급하며 "공직자윤리법은 부모님이 피부양자가 아니거나 독립생계를 유지하는 경우 (재산신고에서) 제외할 수 있다"면서 "모 의원도 이번 재산신고에서 부모님 재산을 제외하셨는데 위 규정을 이해하고 절차에 따라 신고하셨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더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재산신고에서 제가 부모님 재산 제외한 것을 마치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카더라' 식의 주장을 하는 것을 보니 어지간히 급하셨나보다"라고 지적했다.

허영 의원도 "본인의 문제를 덮기 위한 목적으로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실명을 언급한 행동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허위신고 자체도 범죄이지만 허술한 신고 또한 정치인으로 기본 자질이 부족한 것이다. 스스로를 돌아봐라"고 꼬집었다.

최기상 의원도 "21대 총선 재산신고 기준일은 20191231일이었다. 전 민주당에 인재영입돼 20203월 서울 금천구에 전략 공천됐다.

이에 3월에 금천구 거주를 위해 아파트를 임차했고, 당선 후 4월에 지역사무실 용도로 상가를 임차했다""21대 국회의원 최초 재산신고 기준일은 2020530일이었기 때문에 해당 부동산들의 전세권이 추가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야당 의원들께서 저에게 확인도 없이 저를 언급한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회재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 전 여수에서 월세로 거주하다 국회의원 당선 이후 전세로 옮겼을 뿐이다. 조 의원 주장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면서 "재산 신고 내용만 봐도 취득 일자가 202056일이라 사실관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조 의원이 본인의 재산신고 누락 잘못이 있다면 논점을 흐릴 게 아니라 겸허히 성찰하는 게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덧붙였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재산신고 누락 이유만 확실히 밝히면 될 것을..."이라며 "2019년 기준 등록한 후보 부동산 207000만 원에서 2020년 공시지가 상승으로 공직자 등록 시 234000만 원이 돼 약 27000만원 신고가액이 늘었다. 내용은 동일하고 공시지가는 매년 상승 추세"라고 반박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