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이낙연 대표, '4차 추경 이번 주 안에 처리해야, 안되면 예결위라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2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20년09월16일 00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낙연 대표, '4차 추경 이번 주 안에 처리해야, 안되면 예결위라도'
'국민의 고통 앞에 우리 국회가 밤낮을 가리고 주말을 따질 겨를이 없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대해 "이번 주 안에 꼭 처리하고 어렵다면 주말에라도 예결위(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최대한 빨리 처리해 달라"고 국회에 요청했다.

15일 오전,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 고통 앞에 우리 국회가 밤낮을 가리고 주말을 따질 겨를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여야에 (추경 본회의 처리를) 거듭 부탁드리고 이번 쟁점이 그렇게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접점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제(14)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노총을 방문했고, 이번 주에 전통시장도 한 군데 갈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 대표는 "추석 연휴 뒤 개천절, 한글날 집회 계획이 아직 철회되지 않고 있는데 몹시 위험하다는 말씀을 어르신들에게 꼭 드리고 싶다"며 개천절 광화문 집회에 노년층의 불참을 주문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분들이 대체로 연세가 있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 위험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 대표는 "최근 일주일간 코로나 사망자가 27명이나 늘었는데 그중 고령층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어르신들 스스로 각별히 주의해 주길 부탁한다"면서 "특히 추석은 가족들을 오랜만에 보는 것이 큰 행복인데 이번 추석만은 그 행복마저 양보해야할지 모른다는 죄송스러운 말씀을 어르신들에게 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의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시기 언급에 대해선 "욕심 같아선 몇 주라도 당겨주면 더 감사하겠다"면서 "세계 최초가 아니더라도 고맙게 생각하고 지원할 테니 개발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규광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미래통합당 창당, ...
[국회/정당]김태년 원내대표, ...
[국회/정당]박형준 공동선대위...
[국회/정당]주호영 원내대표, ...
[국회/정당]정의당, 김연철 통...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마지막 국회 대표 연설 나선 심상정 대표, 여야에 쓴 소리 (2020-09-16 00:35:19)
이전기사 : 김태년 원내대표, 추미애 장관 아들 의혹에 '모두 다 사실 아냐' (2020-09-16 00:28: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