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대표, '공수처 설치, 더는 미뤄서는 안돼!':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대표, '공수처 설치, 더는 미뤄서는 안돼!'

'여야가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길'

이규광 | 기사입력 2020/10/06 [02:28]

이낙연 대표, '공수처 설치, 더는 미뤄서는 안돼!'

'여야가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길'

이규광 | 입력 : 2020/10/06 [02:28]


5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최고위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공정경제 3, 이해충돌 방지법의 처리를 늦출 수 없는 시기가 다가온다""여야가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길"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7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와 관련, "터무니없는 공세는 사실로 차단하고, 근거 없는 왜곡도 사실로 교정해 달라"면서 "정부는 국회의원의 잘못된 주장은 의연하게 시정하되, 정부의 잘못이 있다면 즉각 사과하고 시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 윤리감찰단에 선출직 공직자의 다주택 보유 현황 등에 대한 조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선 "국민과 당원 누구나 감찰단이 조사할 만한 문제를 신고할 수 있게 당 청렴 신고사이트를 개설해 운영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조속한 쾌유를 기원하며 "미국 대선 이후 한미관계를 포함, 한반도 문제에 대한 면밀한 대처를 위해 당내 관련 상임위원과 외부 전문가들로 가칭 한반도 TF를 구성해 가동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후 이 대표는 정춘숙 의원과 허성무 창원시장이 이 대표와 함께 전날 별세한 이이효재 이화여대 명예교수의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 대표는 경남 창원경상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여성 권익과 지위에 관한 이이효재 선생의 족적이 매우 크고, 이런 선구자가 계셨기에 우리가 이만큼 움직인 것"이라며 "그 점에 감사드리러 왔다"고 애도했다.

이어 "우리가 선생님보다 한참 뒷 세대인데, 과연 선생님만큼이나마 지금 세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을까 하는 부끄러움도 새기고 간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방명록에 '선생님이 염원하신 성 평등의 사회 이루겠습니다'라고 작성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