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이낙연 대표, 소외계층인 청각장애인 코로나19 지원 방안 논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9월23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20년10월16일 20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낙연 대표, 소외계층인 청각장애인 코로나19 지원 방안 논의
'마스크 끼면 입 모양도 안 보이고 표정도 안 보여 소통에 더 많은 지장 있을 것'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소외계층 중 하나인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16, 이 대표는 국립국어원에서 '코로나19 시대 청각장애인 수어통역 지원방안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로 아마도 청각장애인들이 가장 큰 불편을 겪고 계시지 않나 생각한다""마스크를 끼면 입 모양도 보이지 않고 표정도 보이지 않아 소통에 더 많은 지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혹시 소통이 충분하게 이뤄지지 않는다면 그것이 감염의 위험성을 더 높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 등 문제의식을 가지고 왔다"면서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이고, 필요로 하시는 게 무엇인지 말씀을 듣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전국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코로나19와 관련해 "일부 보수단체가 또다시 주말 대규모 집회를 계획해서 몹시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일부 집단의 무모한 집회가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우린 지난 두 달 간 뼈저리게 경험했다. 그와 같은 불행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자제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회복 전제조건은 철저한 방역"이라면서 "경찰은 위험 요소를 법이 허용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 차단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전세 문제가 커지는 양상"이라며 "4분기에는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면서 경기회복 흐름을 가속했으면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규광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이인영 원내대표, ...
[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 코...
[국회/정당]한국당, 내년 예산...
[국회/정당]이인영 원내대표, ...
[국회/정당]더불어민주당, 황...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국감>최창희 대표, 류호정 의원 향해 '어이~'했다가 사과 (2020-10-20 01:51:03)
이전기사 : 김태년 원내대표, CJ대한통운 故김원종 씨 의혹 사실관계 촉구 (2020-10-16 20:33: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