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 공식 출범:엔티엠뉴스
로고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 공식 출범

넥센타이어 공식 메인스폰서 계약 체결

스포츠부 | 기사입력 2010/02/09 [16:23]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 공식 출범

넥센타이어 공식 메인스폰서 계약 체결

스포츠부 | 입력 : 2010/02/09 [16:23]

넥센타이어가 서울연고의 프로야구단 ‘히어로즈’와 메인스폰서를 전격 체결했다.

이번 두 회사간 메인스폰서 계약체결로 히어로즈를 포함한 8개 전 구단의 대기업스폰서십이 완성돼 국내 프로야구 구단의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

9일 넥센타이어는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프로야구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넥센타이어를 더욱 친숙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브랜드로 만들어 가고자 이번 계약을 추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국내 프로야구의 연간 관중수가 600만명에 달하는 최고의 스포츠인 상황에서 이번 넥센타이어의 히어로즈 메인스폰서십 계약은 국내 기업스포츠 마케팅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단은 KIA SK LG 삼성 롯데 두산 한화 등 7개 대기업이 구단을 운영중이며, 이번 ‘넥센히어로즈’탄생으로 8개 군단의 기업스폰서십이 비로소 완성된 셈이다.

넥센타이어는 2년간 히어로즈 구단에 메인스폰서 자격으로 활동하게 되며 구단의 공식 이름을 ‘넥센히어로즈’ 로 명칭하게 된다.

넥센타이어 측은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TV를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 ‘NEXEN’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려 연간 1500억원 이상의 광고 및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넥센히어로즈’는 유니폼과 모자, 헬멧 등에 넥센타이어의 기업명과 로고를 부착 착용하게 되며 방송을 비롯해 신문 등 모든 미디어매체들 또한 ‘넥센히어로즈’를 공식 사용하게 된다.

이번 넥센타이어의 히어로즈 구단 메인스폰서십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두 회사의 이해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우선 최근 경상남도 창녕에 1조원 규모의 제2공장 투자계획을 발표하면서 시장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보다 강력한 마케팅 활동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또 수출국가수만 125개국에 달할 정도로 세계시장에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의 대표 타이어회사로서 대규모의 스포츠마케팅이 필요로 한 점도 중요한 배경이다.

이와 함께 넥센타이어가 ‘NEXEN’브랜드를 신규 런칭한 지 10년째를 맞이하고, 특히 10년만에 총 매출이 1조원에 달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한 때에 프로야구단 스폰서십이라는 강력한 스포츠마케팅을 전격 선택했다는 점이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초고속성장세와 브랜드 향상으로 수출시장과 내수에서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국내외에서 ‘NEXEN'브랜드를 한단계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이병우 부사장은 “이번 ‘넥센히어로즈’ 출범으로 히어로즈 구단이 명문 프로야구 구단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기업의 스포츠마케팅이 기업의 이익 뿐만 아니라 국내 스포츠산업에도 기여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장석 히어로즈구단 대표도 “넥센타이어와의 메인스폰서 체결로 안정적인 구단운영이 가능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좋은 성적으로 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센히어로즈는 추후 공식적인 출범식과 함께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