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연의 힘으로 안전한 먹거리 無농약 토마토:엔티엠뉴스
로고

자연의 힘으로 안전한 먹거리 無농약 토마토

비료 없이 농사짓던 시절로 땅의 힘을 살려 작물

오수미 | 기사입력 2010/03/23 [12:31]

자연의 힘으로 안전한 먹거리 無농약 토마토

비료 없이 농사짓던 시절로 땅의 힘을 살려 작물

오수미 | 입력 : 2010/03/23 [12:31]

국립 농산물 품질 관리원 인증 무농약 방울 토마토가 적국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옛날 농업 연구회가 그 옛날 농약, 비료 없이 농사짓던 시절로 돌아가 땅의 힘을 살려 작물이 스스로 잘 자랄 수 있게 하는 농법을 연구하여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자연보호 농사를 짓고 있다.

이 농법은 사람이 먹을것 물, 영양분등을 직접 주는 것이 아니라 식물 스스로 찾아먹게 함으로 자생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줄기를 보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보면서 농사를 짓는다.

 이러한 재배방식은 사람이 인위적인 간섭을 최대한 하지 않고 키워 자연산에 가까운 토마토를 생산한다.

무투입(무영양제,무비료, 무농약) 농법이라 안전하며 재배기간이 길다. 즉 매우 서서히 성장하여서 토마토의 조직이 단단하고 조직이 치밀하여 한입베어 물었을 때 아삭거림이 있으며 토마토 줄기에서 완전히 릭혀서 수확하기에 맛도 좋고 싱겁지 않은것이 특징이다.

저장성이 좋아 물로 씨지 않고 서늘한 곳에 두면 1개월은 충분히 저장된다.

예부터 토마토는 당뇨 환자들에게 혈당 조절의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나 무농약 토마토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환자에게도 도움을 주며 토마토에 알러지가 있는 어린아이들도 무농약 토마토는 아무 이상이 발견 된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