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바마 미국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에게 안부 전해달라”:엔티엠뉴스
로고

오바마 미국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에게 안부 전해달라”

국제부 | 기사입력 2010/07/20 [14:50]

오바마 미국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에게 안부 전해달라”

국제부 | 입력 : 2010/07/20 [14:50]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홀랜드시에서 열린 LG화학 전기자동차용 배터리공장 기공식에서 구본무 LG 회장과 인사를 나누며 “이명박 대통령에게 안부를 전해달라. 그는 내가 참 좋아하는 대통령이다(Say Hello to president Mr. Lee. He is my favorite president)”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본무 회장은 미국 현지의 기공식을 마치고 귀국후 “오바마 대통령이 기공식 행사장 도착 직후 악수를 나누면서 공장건설에 대한 축하인사를 건넨 후 이명박 대통령에게 안부인사를 전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LG화학의 이번 기공식은 홀랜드 지역의 축제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당초 기공식 행사에는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행사 당일 지역주민의 참석이 늘면서 400여명 가량이 입장할 만큼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속에서 진행됐다.

또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50여명이 행사장과 주차장 안내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미국 대통령이 홀랜드 지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사상 처음이었던 만큼 오바마 대통령을 홀랜드 지역에 오게 해준 LG화학에 대해 큰 환영을 보여준 것이다.

실제 기공식을 준비하던 LG화학 직원들은 홀랜드 지역주민들로부터 상당한 환대를 받았다. 거리에서나 식당에서 동양인을 보거나 택시에서 동양인을 태우면 “LG에 다니느냐”고 물어보며 호의를 표시했고, 기공식 행사 당일 ‘LG화학 스태프’ 명찰을 달고 있는 직원들에게는 “LG Chem, Thank you!”를 연발하기도 했다.

이번 기공식은 VIP 참석자들의 경호를 위해 야외에서 진행되었다. 구본무 회장은 더운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물 한 모금 마시지 않고 행사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기공식 호스트로서 한치의 소홀함도 없이 행사가 진행되도록 챙기기 위한 것이었다.

구 회장은 기공식 행사가 끝난 뒤 미국 현지에서 공장건설과 기공식을 준비하느라 노고가 컸던 LG화학 직원들에게 금일봉을 전달해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